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7.08.09 10:39

덴탈프로비, ‘프로폴리스’ 치약 출시

▲ 덴탈프로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자연이 준 천연 항균제’라 불리는 프로폴리스. 이는 꿀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와 자신의 타액, 효소 등을 혼합한 항생 물질로 건강식품과 각종 생활 용품 등에 널리 쓰이고 있다.
 
특히 구취제거와 충치, 치은염 및 치주염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주로 구강 관리 제품에서 자주 볼 수 있다. 항염 기능 외에도 폴라보노이드,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들어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생활건강을 담은 덴탈케어 브랜드 ‘덴탈프로비’는 이러한 프로폴리스를 다량 함유한 구강관리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본래 프로폴리스는 기름에 녹는 지용성이지만, 물에 완벽하게 녹는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적용해 인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덴탈프로비 치약은 고농도의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각종 유해균으로부터 치아 및 잇몸을 보호한다. 특히 출산 후 구강 면역력이 결핍된 임산부 또는 노화로 인해 잇몸이 약해진 이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덴탈프로비 관계자는 “덴탈프로비 프로폴리스 치약은 자극적이지 않은 향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며 “치약에 이어 휴대하기 편리한 가글과 구강스프레이 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