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7.07.28 09:55

‘크리미널마인드’ 이준기, 4년 만에 돌아온 현대극 '강렬한 존재감'

▲ 이준기 ⓒtvN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크리미널마인드' 이준기가 한층 더 깊어진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이준기는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에서 김현준 역을 맡았다. 김현준은 기동타격대 EOD 출신으로, 몸으로 하는 일이든 머리로 하는 일이든 어디를 가나 에이스 자리를 놓쳐본 적 없는 최고의 현장 요원. 27일 방송된 ‘크리미널마인드’ 2화에서는 현준이 NCI 팀과 공조해 납치된 나영을 구하고, NCI 요원으로 합류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현준은 1년 전 폭탄 테러 사건에서 동료들을 잃은 후, NCI 팀에 대한 원망과 프로파일링에 대한 불신을 가지게 됐다. 그러던 중 아끼던 후배 상현(성찬 분)의 여동생이 연쇄 살인 사건에 연루돼 납치 당하자 어쩔 수 없이 NCI 팀과 공조할 수 밖에 없었고, 사사건건 기형(손현주 분)과 선우(문채원 분)과 부딪히며 묘한 긴장감을 만들어냈다.

또한 극 말미에는 현준이 기형의 추천으로 NCI 현장 요원으로 제안 받아 합류하는 과정도 그려졌다. 알고 보니 김현준은 경찰대 프로파일러 2기 출신이었던 것. 하지만 과거 폭탄 테러 사건에 대한 기억으로 고민했고, 그는 상현이 묻혀 있는 국립묘지를 찾아 기형에 대한 오해를 풀며 NCI 팀에 첫 출근했다.

NCI와의 공조부터 NCI 요원으로의 합류까지. 이준기가 만들어 낸 현준의 서사는 극의 긴장감을 만들어냈다. 특히 이번 방송 분은 액션 장인으로 불리는 이준기의 감정 연기가 얼마나 섬세하고 설득력이 있는 지를 잘 보여주는 회 차였다.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는 미드 ‘크리미널마인드’의 한국판이자 범죄자의 입장에서 그들의 심리를 꿰뚫는 프로파일링 기법으로 연쇄살인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범죄 심리 수사극.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