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07.27 16:26

한국전, 공주생명과학고 마카롱마스터 자격증 세미나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전) 호텔제과제빵 전공 유건희 교수가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공주생명과학고 식품가공과 고3 학생들 대상으로 특강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특강 세미나는 한국전 부설 (사)한국식생활제과협회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증 중 마카롱 마스터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일일특강 형태로 진행됐다.

마카롱 세미나는 지난 7월 14일(금)에 공주생명과학고 식품가공과 교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공주생명과학고 식품가공과 고3 재학생 중 희망자에 한해 진행되었다. 이날 총 35명이 세미나에 참가하여 7월 24일(월)에 진행된 자격증 시험까지 치렀다.

▲ 한국전 제공

종일 진행된 세미나는 마카롱 반죽부터 필링, 굽는 법까지 상세하게 진행되었으며, 단순 강의가 아니라 교수가 직접 학생들의 작품과 과정을 보고 피드백 및 진로상담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교내에서 매일 한국식생활제과협회 마카롱 마스터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여 연습에 매진했으며 지난 24일에 시험을 성황리에 마쳐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이날 특강 세미나 중간에 한국전 입학관리처에서 입학 설명회를 진행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학원 측에 따르면 특히 식품가공과 학생들 중에서 학업과 취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 학업의 필요성과 한국전의 교육 커리큘럼, 대회 수상 경력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자격시험을 주관한 (사)한국식생활제과협회는 한국전 오병호 이사장이 협회장을 겸하고 있으며, 세계 정상의 대한민국 제과제빵의 위상을 지키고 발전시키고자 다양한 분야를 연구 개발해 19종 민간자격증을 승인받았다.

관련 19종 자격증은 제과 마스터, 제빵 마스터, 초콜릿 마스터, 케익데코레이션 마스터, 화과자 마스터, 커피바리스타, 브런치 마스터, 마지팬 공예사, 설탕 공예사, 초콜릿 공예사, 빵공예사, 한과디저트 마스터, 양과디저트 마스터, 병과 마스터, 카페베이커리매니저, 마카롱 마스터, 캐릭터쿠키 마스터, 천연발효빵 마스터, 커피매니저 등이다.

이날 특강을 진행한 유건희 교수는 공주생명과학고 식품가공과 졸업생으로 2011 영국국제기능올림픽에서 제과제빵분야 동메달리스트로 현재 한국전 호텔제과제빵 전공에서 심화과목을 맡아 교육하고 있다.

현재 서울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는 2017학년도 2학기 및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 중이며 2년제 호텔제과제빵 전공, 호텔조리 전공, 관광식음료 전공과 4년제 외식경영학 전공, 식품조리학 전공으로 지원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