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현수 기자
  • 방송
  • 입력 2017.07.26 09:15

김아중, '명불허전' 속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

▲ 김아중 (킹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현수 기자] 배우 김아중이 오는 8월 12일(토)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명불허전’으로 1년 만에 안방극장 복귀를 앞두고 있다.

늘 색다른 연기 변신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 그녀의 이번 드라마 ‘명불허전’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를 짚어봤다. 

그동안 김아중은 드라마 ‘싸인’, ‘펀치’, ‘원티드’를 통해 법의학, 법정, 리얼리티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그야말로 ‘장르물의 퀸’으로 거듭났다. 그 과정에서 법의학자, 검사, 톱스타까지 다양한 전문직 캐릭터를 누구보다 잘 소화해내는 여배우로 자리 잡았다. 

더불어 세 작품 모두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명성을 얻었듯 그녀는 작품을 고르는 선구안이 좋은 배우로 정평나있기도 하다. 꼼꼼한 대본 확인은 물론 자신이 가장 잘 만들어나갈 수 있는 캐릭터를 고르는 능력이 탁월, 맡은 역할은 완벽히 ‘김아중화’ 시켜 어느덧 믿고 보는 배우로 발돋움 했다. 그런 그녀가 선택한 ‘명불허전’ 역시 범상치 않은 퀄리티로 안방극장 문을 두드릴 것을 예감케 한다.

먼저 2011년 드라마 ‘싸인’에서 법의학자 ‘고다경’으로 열연한 김아중은 열의 넘치고 당찬 캐릭터를 제대로 표현하며 임팩트를 남겼다. 자신만의 사명을 갖고 사건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신입 법의학자를 효과적으로 그려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이후 2014년 ‘펀치’의 검사 ‘신하경’ 역을 맡아 검사로서의 소신과 품위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단번에 집중시켰고 지난해 ‘원티드’에서는 극 중 톱스타의 화려함을 잠시 뒤로하고 아이를 구하고자하는 처절한 모성애와 몸을 내던지는 액션까지 펼치며 극을 든든하게 이끌었다.

또한 ‘펀치’와 ‘원티드’에서는 남편과 아이를 향한 애틋하고 세밀한 감정을 포함해 절절한 눈물 연기도 안정적으로 선보였기에 ‘김아중의 재발견’이라는 좋은 반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김아중이 올 여름, 흉부외과 의사 ‘최연경’으로 1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당돌함은 기본, 생각하는 대로 거침없이 말하는 솔직하고 털털한 그녀지만 이면에 차가운 비밀까지 품고 있는 인물로 한층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자신만의 섬세한 노력으로 차곡차곡 연기 내공을 쌓아온 김아중이 400년을 뛰어 넘으며 전개되는 조선왕복 메디활극 ‘명불허전’에선 어떤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이처럼 남다른 선구안을 기반으로 장르를 넘나드는 프로페셔널한 작품에서 늘 기대 이상의 몫을 해냈던 김아중, 또 한 번의 장르물 도전과 캐릭터 변신에 기대가 높아지는 이유다. 그녀의 활약이 돋보일 tvN ‘명불허전’은 8월 12일(토)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