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7.21 18:06

휴가철을 이용한 얼굴성형, 서두르지 말아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학생들에겐 여름 방학, 직장인들에겐 여름 휴가 기간이 다가오고 있다.

이에 여행을 위한 교통수단, 숙박시설 등의 예약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 때 긴 휴가를 이용해 서둘러 성형외과를 찾아 예약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 중에서는 눈성형과 코성형의 상담이 주를 잇고 있다. 지난해 모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여름방학(휴가) 기간 동안 성형할 의향이 있는지’ 묻는 설문조사 결과, 대상자의 83%가 ‘그렇다’고 답을 했다. 이어 성형을 하고 싶은 부위 중 ‘눈’은 55%에 달했으며, ‘코’의 경우 16.6%로 2위를 기록하며 눈성형과 코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강남스타덤성형외과 진상우 원장

성형을 가장 빈번하게 생각하는 부위인 만큼 성형 재수술의 비율이 가장 높은 부위 또한 눈성형과 코성형이다. 다른 부위에 비해 성형 사례가 많을 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에 비해 접근하기 쉽다는 의식이 작용해 다양한 부작용 사례와 결과에 만족하지 못한 사례가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눈성형 중 매몰법의 경우에는 실을 이용하기 때문에 풀리게 되는 부작용 사례가 많고, 절개법의 경우에는 피부 절개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자연스럽게 두툼해지는 것에 대한 불만족 사례가 많다.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얼굴에 가장 조화로운 크기와 라인을 파악하고, 피부 상태와 눈근육에 따라 그에 알맞은 수술법이 진행되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코성형은 피부 절개가 필요하고 보형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까다로운 수술 중에 하나이다. 절개 흉터에 의한 부작용, 보형물에 의한 구축 현상, 모양 불만족 등 부작용 또한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코의 모양, 절개법, 보형물의 종류 등 자신에 맞는 수술법을 하나하나 검토해야 한다.

특히 휴가 기간, 연휴 등 미용시술의 수요가 증가하는 시즌에는 낮은 가격과 무분별한 성형외과의 홍보로 정보의 혼란이 오기 쉽기 때문에 객관적인 정보와 방문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스타덤성형외과 진상우 원장은 “눈과 코 부위의 성형은 다른 부위에 비해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섬세한 디자인 감각과 해박한 의학 지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어려운 수술 중에 하나”라고 설명하며 “첫 수술에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얼굴에 가장 조화로운 느낌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