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2.08.14 10:46

김장훈, 광복절 맞아 '대국민 독도 지키기' 공모전 진행

▲ 사진제공=하늘소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최근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과 올림픽 축구 대표팀 박종우 선수의 ‘독도 세리머니’로 한일 양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이목과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독도 지킴이 가수 김장훈이 이번에는 독도 지키기 위한 국민 의견 접수에 나섰다.

이번 광복절을 맞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김장훈과 함께 독도를 지켜라!”라는 제목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 것이다. 

이어 독도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며, 현재 2박 3일의 독도 릴레이 횡단 중인 김장훈은 한달 전부터 아이디어 마켓 사이트를 통해 “김장훈과 함께 독도를 지켜라!”라는 공모전을 진행한다.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할 수 있는 독도 지키기 방법”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김장훈과 함께 독도를 지켜라!” 참여방법은 누구나 여는 아이디어 마켓 더콘테스트(www.thecontest.co.kr) 사이트에 접속하여 의견을 글로 올리면 돼, 남녀노소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응모된 의견은 더콘테스트 사이트에서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다득표자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의견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우수 의견 투표는 9월 7일까지이며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공모전은 상금은 참여자가 많을수록 증액되는 방식이다. 

또한, 유쾌하면서도 의미 있는 다양한 독도 홍보 활동을 해 온 김장훈은 “우리 땅, 독도를 지키기 위해 묘안을 고민하고 있다. 독도 지키기는 국가나 단체에서 주도할 일이 아니라 우리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명감을 가지고 관심을 쏟아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각자의 자리에서 우리가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독도 지키기 방법을 알려달라.”며 공모전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편, “김장훈과 함께 독도를 지켜라” 공모전이 열리고 있는 ‘더콘테스트’는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디어 마켓으로, 누구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거나 참여하고 또 직접 투표를 통해 심사위원이 될 수도 있는 신개념 아이디어 공모 사이트다. 아이디어가 필요한 기업이나 개인이 공모전을 열 수 있으며, 참여자가 많을수록 더 큰 상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참가비 1,000원을 내면 누구나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김장훈과 함께 독도를 지켜라” 공모전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더콘테스트(www.thecontest.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