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7.18 09:41

웨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합류

▲ 웨일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개성 있는 음악 세계를 추구해 온 가수 웨일이 OST로 시청자 감성 저격에 나선다.

KBS1 일일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가창 제안을 받은 웨일은 수록곡 ‘사랑인가봐’를 편안하고 절제된 목소리를 통해 녹음을 마친 후 18일 음원 공개한다.

신곡 ‘사랑인가봐’는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웨일의 담담하면서도 몽환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곡의 감성을 극대화 했다.  

2007년 드라마 OST를 통해 대중들에게 첫 신고식을 치른 웨일은 일렉트로닉 팝 밴드 더블유앤웨일(W&Whale) 활동 당시 통신사 광고 음악인 ‘RPG Shine’으로 유명세를 탔다. ‘걱정하는 것을 걱정하지 마’라는 심플한 메시지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2년 팀 탈퇴 후 라이브 무대를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보여 온 웨일은 올해 ‘Tremulous Star’ ‘Donkey’ 등의 앨범을 발표하며 왕성한 활동을 재개했다. 지난 6월에는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개성 있는 목소리와 남다른 가창력을 과시했다. 

웨일은 7월 28일부터 열리는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초청돼 독특한 음악적 매력을 과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S1 일일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웨일의 ‘사랑인가봐’는 18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