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음악
  • 입력 2012.08.12 14:49

쇼미더머니 우승자 더블K+Loco, 음원 ‘Home’ 반응 열렬

▲ 사진제공=CJ E&M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Mnet <쇼미더머니> 래퍼들의 신곡이 드디어 음원으로 출시됐다.

지난 10일(금) 밤 11시 <쇼미더머니> 파이널에서 신곡으로 우승의 영광을 거머쥔 더블K와 Loco(권혁우) 크루의 ‘Home’이 11일(토) 밤 1시 음원으로 출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우승자인 최강래퍼 더블K와 신예래퍼 Loco의 자전적 스토리를 담은 ‘Home’은 각자 가슴속 안에 있던 것을 다 내려놓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특유의 래핑으로 담아 현장의 관객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여기에 타블로의 ‘나쁘다’ 등의 피처링으로 잘 알려진 Mad Soul Child의 진실이 특별히 피처링을 맡아 한층 분위기를 살린 신곡이 탄생했다고. 'Home'은 현재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등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것은 물론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우승 후보에 올랐으나 아쉽게 탈락한 45RPM과 ILTONG(서성조) 크루의 신곡 '박치기'도 화제가 되고 있다. 그간 활동하며 겪었던 굴욕을 진솔하고도 유쾌하게 표현하면서, 무대 위에서만큼은 행복한 삶을 펑키한 밴드스타일로 담아내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또한 비장하고 분위기가 돋보이는 주석과 진돗개(김정훈) 크루의 ‘최후의 만찬’도 파이널 무대에 이어 음원으로 출시되어 팬들의 기다림에 보답했다.

한편 래퍼들의 자전적 스토리가 담긴 신곡으로 감동을 전하고 있는 <쇼미더머니>의 파이널 앨범은 음원에 이어 음반으로도 곧 발매되며, 또한 오는 9월 21일에는 “THE GATHERING”이라는 주제로 광장동 악스홀에서 <쇼미더머니> 콘서트가 개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