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음악
  • 입력 2012.08.10 10:21

김준수, 꽹과리 비트 삽입과 한국창법 추가한 싱글 ‘언커미티드’ 발매 예정

▲ 사진출처=씨제스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JYJ 김준수가 10일 싱글앨범 온오프라인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 7월 김준수는 미국으로 건너가 작곡가 오토매틱(Automatic)과 작업한 타이틀 곡 ‘언커미티드(UNCOMMITTED)’는 R&B 장르의 업템포 멜로디에, 남녀의 미묘한 심리를 가사로 표현했다.

오토매틱은 “진실한 사랑에 대해 호소하는 한 남자의 감정을 끌어내어 상처받은 감정과, 또 다른 위로를 갈구하는 심정을 가사에 담았다”며 “하지만 멜로디는 그와 반대로 달콤하고 감미롭게 만들었다. 김준수가 멋지게 곡을 소화했다”고 전했다.

김준수는 “이번 편곡은 오케스트라가 만나 웅장하고 신비로운 사운드의 원곡에 오리엔탈적인 느낌을 더욱 강조 했다”며 “후렴구에 전통악기 꽹과리의 비트를 삽입하고 마지막에 한국적인 창법의 애드립을 추가 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영어 버전 편곡으로 타란탈레그라를 새로운 곡으로 느낄 수 있고, 외국인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준수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신곡 ‘언커미티드(UNCOMMITTED)’에 대해 “타이틀의 경우 월드투어를 앞두고 다양한 문화의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R&B를 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준수의 타이틀곡 ‘언커미티드(UNCOMMITTED)’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은 오는 14일 유튜브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