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2.08.08 13:27

배우 소지섭, ‘유령’ 마지막 촬영 종료 '소감' 전해

▲ 사진제공=51K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소지섭이 드라마 ‘유령’의 마지막 촬영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소지섭은 지난 4일 SBS 수목드라마 ‘유령’(극본 김은희/연출 김형식) 촬영장에서 곽도원과의 연기호흡을 끝으로 모든 촬영을 마쳤다. 지난 4개월간 펼쳤던 강행군 촬영의 종지부를 찍었던 것.

이날 촬영장에서 소지섭은 “촬영이 종료되었습니다”라고 전하는 스태프의 마지막 인사말이 끝남과 동시에 일일이 스태프들을 찾아가 따뜻한 포옹을 나눴다. 또한 소지섭은 마지막 촬영을 아쉬워하는 스태프들에게 “힘이 되어줘서 고맙다”는 말로 남다른 마음을 드러내 현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소지섭은 “그동안 촬영하느라 많이 힘들었죠?”라고 묻는 한 스태프의 질문에 “이제는 말해도 되겠지? 내가 여태껏 했던 작품 중에 가장 힘들었던 것 같다”고 미소로 답해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는 후문.

그동안 쪽잠 투혼을 펼치며 ‘유령’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아왔던 소지섭은 “촬영이 모두 끝나긴 했지만, 아직 방송이 2회나 남아서인지 끝난 기분은 들지 않는다”며 “방송이 끝나야 실감이 날 것 같다”고 아직은 '유령'의 김우현과 박기영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상황을 전했다.

또한 소지섭은 “배우들이나 스태프들 모두 처음 접해보는 장르인데다 참고할만한 사례가 없어서 나뿐 아니라 모두가 힘들었을 것 같다. 주인공 감정을 따라가기보다는 사건 위주로 스토리가 흘러가는 드라마의 특성 때문에 연기하기가 쉽지 않았다. 누구나 그 부분에서는 다 어려움을 겪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며 새로운 드라마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겪었던 각별한 고충을 전했다.

그런가하면 소지섭은 '유령'에서 쉽지 않은 전문용어들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던 상황. 이에 대해 “대사암기가 내겐 잊지 못할 에피소드였던 것 같다. 아마 그동안 배우생활을 해오면서 NG가 가장 많이 난 드라마가 ‘유령’이 아닐까 싶다. 대사 외우는 게 가장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유령'을 사랑해준 시청자들을 향해 “드라마로 만들기엔 어려운 장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멜로가 많지 않아서 시청률이 잘 나올까 걱정도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하지만 생각보다 너무 뜨거운 반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큰 산을 하나 올라갔다 내려온 기분이다. 벌써 마지막 방송이 나간다고 하니 너무 아쉽다. 그동안 우현이를, 기영이를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6일 방송된 ‘유령’ 18회분에서는 기영이 국제적인 해커팀 ‘대형’을 잡기 위해 천재해커의 면모를 마음껏 발휘하는 장면이 방송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기영은 현민이 조종하고 있는 대형을 잡으면 현민이 팬텀이란 사실을 입증할 수 있을 거라고 판단, 해킹프로그램을 조작했다. 그 결과 세이프텍이 해킹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것은 물론 대형까지 검거하는데 성공했다. 대형 팀원들이 경찰에 체포되면서 자신들을 사주한 사람이 현민이라는 결정적 사실을 폭로할 것인지 앞으로의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