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패션
  • 입력 2017.07.03 14:54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서울의류협회와 패션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 한국패션실용학교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서울의류협회와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본관에서 진행된 이번 산학협력은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김신우 학장과 서울의류협회 윤창섭 회장의 참석하에 이뤄졌다.

본 산합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봉제기술 및 인력 교류, 봉제인력양성, 연구 장비 및 시설의 활용 등의 사업을 위해 상호교류 협력한다.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서울의류협회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의류봉제업의 자립적 기반 확립을 위한 지원 활동, 산업체 현장활동 지원 등 본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고용노동부 교육기관 평가 A등급(2013년, 2014년, 2015년)으로 선정된 바 있는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패션 단일화 교육기관으로 평생교육법에 의거 교육부 장관 명의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학위와 4년제 패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과 현장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특별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패션 인재양성을 지향하고 있다. 

현재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성적과 실기가 아닌 심층 면접심사를 통해 패션디자인 전공, 패션비즈니스 전공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