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인기뉴스
  • 입력 2017.07.02 11:24

가수 길, 또 음주운전 적발... 0.16% 면허취소 수치

2014년에도 음주운전 적발돼 면허취소 됐다 사면

▲ 길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리쌍 멤버 길(40·본명 길성준)이 또다시 음주운전 적발 사실이 알려진 후 자신의 SNS에 사과했다.

길은 지난 1일 트위터에 "(음주운전) 너무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에 글을 올린다"고 음주운전 적발 심경에 대한 운을 뗐다. 

그는 "며칠 전 친구들과 술 한잔하고 집에 귀가하려고 대리기사님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기다리던 가운데 차에서 깜빡 잠이 들었다. 그리고 왕복 8차선 도로 가운데 4차선에 정차하고 잠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운전석에 잠이 들어있는 저를 경찰관님이 깨워 음주 측정을 했고 저는 면허 취소가 나왔다"고 밝혔다. 

▲ 길 트위터 캡처

또 "(경찰에게) 봐 달라고 했다는 건 절대 사실이 아니다.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씀드리고 귀가 조치 받았다. 1㎝든 100㎞든 잠시라도 운전대를 잡았다는 것은 분명 큰 잘못"이라며 "평생 손가락질당하고 욕을 먹어도 입이 100개라도 할 말이 없다. 부모님 가족 친구들 팬 여러분 볼 면목도 없다. 정말 죄송하다"고 사죄했다.

길은 지난달 28일 오전 5시께 서울 남산3호터널 입구에서 차를 세워두고 있다가 경찰의 음주단속을 받아 음주운전이 적발됐다. 당시 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6%로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길은 지난 2014년 5월 서울 합정역 인근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음주운전이 적발돼 면허취소 됐다. 지난 2015년 박근혜 정부의 광복 70주년 대규모 특별사면 면허취소처분을 사면 받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