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6.23 18:13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 지방흡입 하기 전 주의사항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직장인 김모씨(29세)는 전형적인 하체 비만체형으로, 탄력 있고 아름다운 허벅지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와 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허벅지와 같이 원하는 부위의 살만 빠지는 것도 아닌 데다 유지되기 원하는 부위의 살까지 빠지고 있어 고민이 크다. 

최근 여름을 맞이해 탄력 있고 균형 잡힌 허벅지 라인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다이어트 및 운동을 통해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다이어트와 운동만으로 만족스러운 허벅지 라인을 만들기란 쉽지 않다. 지방 효소가 많은 얼굴과 가슴의 살이 우선적으로 빠지기 때문인데, 여성의 경우 볼륨 상실감에 대한 우려도 생길 수 있다.

▲ 라이너스클리닉 이준원 원장

이에 허벅지 라인을 만들기 위한 대안으로 체형교정에 도움을 주는 지방흡입술이 시행되고 있다. 불필요한 지방이 과도하게 쌓인 피부 밑 지방층을 제거해주는 시술로 살이 많은 복부, 옆구리, 러브핸들, 허벅지, 팔뚝 부위 등 지방세포 수를 감소시키는 방법을 말한다.

또한 기존의 지방흡입 기술과 달리 최근 핸드 메뉴얼 방식은 환자의 시술 부위를 일일이 손으로 섬세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방법으로, 의사의 수술 능력이 가장 많이 요구되는 지방흡입 수술법이다. 

기존의 기계적인 수술법보다 수술 부위의 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르고, 단순히 지방을 흡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몸의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선릉 라이너스클리닉 이준원 원장은 "하체비만을 겪고 있는 여성이 상당수인데, 이는 남성과 여성의 호르몬, 신체조건의 차이로 볼 수 있다"며 "하체비만과 같이 특정 부위에 지방이 모여 있다면 허벅지지방흡입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허벅지지방흡입을 하기 전 주의사항도 중요하다. 발생 가능한 부작용이나 합병증은 무엇인지, 지방흡입회복기간은 얼마 정도인지, 또한 마취 시스템의 안전성 등 수술에 필요한 조건들이 철저하게 갖춰져 있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체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이 원장은 "시술 전 전체적인 체형을 고려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병원 선택 시 직접 상담부터 수술 및 잔여 지방제거, 사후관리를 통한 회복 및 탄력까지 맞춤 관리를 통해 수술 효과를 높여줄 수 있는 곳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