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6.21 18:06

YG, W-재단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에 기금 전달

▲ YG W-재단 기금 전달식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YG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양민석)가 W-재단(홍경근 총재)의 후시(Hooxi) 자연보전 프로젝트를 위한 후원 릴레이 행사에 참여해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오늘(21)일 오후 YG 합정동 사옥에서 YG엔터테인먼트 양민석 대표이사와 W-재단 홍경근 총재, 이욱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양민석 대표이사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는데, 이번 W-재단 기금 전달을 통해 자연보전과 환경에도 지원을 하게 돼 매우 의미가 깊다”라며 기부금 전달 소감을 전했다.
 
해당 기부금은 W-재단의 후시(Hooxi) 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W-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후시 캠페인은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으로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숲 조성, 산호 복원 등), 멸종 위기 동물 지원, 자연보전 공익 캠페인 및 환경 페스티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W-재단은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기업, 단체 등과 파트너쉽을 맺고 세계자연보전 프로젝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하고 있는 구제구호기관이다.
 
이밖에도 YG엔터테인먼트는2014년 불우 청소년과 어린이를 돕기 위해 ‘무주 YG재단’을 설립하고 아티스트와 연계해 여러가지 기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유니세프와 함께 ‘2017 YGX유니세프 워킹페스티벌’을 개최, 참가비 전액을 아동청소년의 건강 증진과 영양실조 치료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