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6.20 13:41

조문근, 안방극장 감성 물결 ‘난 웃는다’ 공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합류

▲ 조문근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실력파 뮤지션 조문근이 안방극장을 감성으로 적시는 발라드를 발표했다.

조문근은 KBS1 일일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가창 대열에 합류해 20일 정오 ‘난 웃는다’ 음원을 공개했다.

2009년 Mnet ‘슈퍼스타K 시즌1’ 준우승 이후 수많은 음반과 공연을 통해 뮤지션으로서 입지를 단단하게 다진 조문근은 이번 신곡을 통해 드라마 전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연인과 이별을 맞이한 주인공이 ‘늘 함께 한 추억들 / 가벼운 농담조차 그리워 / 점점 시간의 무게로 / 억눌린 내 가슴이 / 혹시 너를 잊고 살아갈까봐’라고 나지막하게 고백하며 ‘하루가 가고 더해질 그리움에/ 터지는 눈물도 너를 위해 삼키고/ 난 웃는다’라며 애써 아픔을 삼키는 심리를 그린 노래다.

‘슈퍼스타K 시즌1’ 출연 이후 2010년 EP 앨범 ‘길 잃은 고양이’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 조문근은 2013년 조문근밴드를 결성해 디지털 싱글 ‘말 좀 해봐’로 신고식을 치렀다. 지난 2월 미니 앨범 ‘노 웨이 아웃’(NO WAY OUT)을 발표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연출 고영탁, 극본 염일호 이해정)는 지구대를 배경으로 경찰 계급 조직 중 가장 ‘을’인 순경 무궁화가 다양한 ‘갑’들에게 한 방을 날리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리는 줄거리로 임수향, 도지한, 이창욱, 이은형, 남보라 등이 출연 중이다.

KBS1 일일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OST Part.2 ‘난 웃는다’는 20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