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2.08.02 12:06

'천기누설', '마린보이' 박태환 몸에 숨겨진 과학의 비밀 소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각본 없는 드라마 스포츠! 하지만 여기에는 선수들의 노력, 국민의 염원과 함께 과학의 원리가 숨어있다?

오는 2일 밤 방송될 MBN <천기누설>에서는 ‘2012 런던 올림픽’을 맞아 우리나라 선수들의 메달에 감춰진 놀라운 스포츠 과학의 비밀들을 파헤친다.

이날 방송에서는 먼저 박태환 선수의 몸매에서 숨겨진 과학의 비밀을 찾는다. 불과 2~3년 사이 근육질 몸매로 멋지게 탈바꿈한 박태환. 하지만 그의 변신은 자유형 200m, 400m 중단거리 선수로 전향하면서 폭발적인 스피드와 파워를 얻기 위해 시도한 근력 강화의 결과라는 것.

▲ 사진제공=MBN
단순 근육질이 아닌 스포츠 첨단 과학의 결정체로 분류되고 있는 박태환의 몸매 분석을 통해 값진 은메달 2개 뒤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살펴본다.

또한 역대 올림픽 사상 가장 많은 금메달을 안겨준 효자 종목 ‘양궁’에 대해서도 집중 분석한다. 한 발을 쏘더라도 10점을 맞춰야 하는 집중력의 승부 ‘양궁’. 화살 속에 숨겨진 과학적 현상부터 금메달의 비밀 중 하나라는 ‘소음 극복 훈련법’까지 전 양궁 국가대표 선수가 밝히는 대한민국 양궁의 숨은 비법과 ‘집중력’의 비밀들을 낱낱이 공개한다.

이 외에 KTX보다 빠르다는 시속 330km의 배드민턴 공 ‘셔틀콕’ 속에 숨겨진 엄청난 위력도 실험을 통해 검증해 본다. 비록 16개의 거위 털로 만들어지는 무게 5g의 작은 공이지만 실험 내내 예상 외로 엄청난 위력을 과시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

태극전사들의 값진 메달 속 숨겨진 과학의 비밀들은 오는 8월 2일 목요일 밤 11시 MBN <천기누설>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