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08.01 08:36

'유키스' 에이제이, 미국 유학 깜짝 발표

▲ 사진제공=nh미디어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아이돌 그룹 유키스가 7월 한달 동안 진행된 일본전국투어를 무사히 마쳤다.

전회 매진을 기록한 일본전국투어 마지막 공연일인 29일 일본 도쿄 NHK홀에는 많은 팬들이 모여 마지막 공연을 즐겼다.유키스는 이번 일본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총관객 8만여명을 동원했으며, 일본내에서 유료팬 1만명을 돌파할 만큼 인지도와 크게 성장했다는 평가다. 또한, 공연 때마다 평균 1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할 만큼 일본내에서 인기가 크게 상승해 명실상부 스타급 대열에 올라서게 되었다.

또한, 이날 공연에서는 AJ(에이제이)가 미국 컬럼비아대입학을 위해 당분간 유키스의 자리를 비운다는 깜짝 발표도 이어졌다. 에이제이는 ‘중요한 시기에 자리를 비우게 되어서 멤버나 팬들에게 굉장히 미안하다’며 ‘내년에 돌아올 때는 더욱더 성장해있는 에이제이로 돌아오겠다’고 밝히며, 아쉬움에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에이제이의 미국유학 발표로 콘서트장에 모인 팬들은 큰 아쉬움과 함께 에이제이의 마지막 무대를 함께 했다.

 
소속사 nh미디어측은 ‘에이제이가 학업을 위해 연예활동을 잠시 중단한다. 에이제이 본인과 가족, 소속사 모두가 오랜 고민과 상의 끝에 내린 결정’ 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는 ‘에이제이의 활동중단은 유키스의 탈퇴를 뜻하는 것이 아니며, 올해 대학진학 후 내년에 다시 유키스로 돌아와 연예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유키스는 오는 8월 중순 동방신기, 하마사키 아유미 등 일본 대형가수들이 총 출동하는 일본 최대 음악축제 에이네이션 출연과 9월 5일 첫 부도칸 단독콘서트를 마치고 오는 9월 한국에서 새 앨범을 발표한다. 9월 발매예정인 유키스의 새 앨범은 국내외 많은 작곡가들이 참여하며 일본 유명 프로모터의 기획과 미국WESTON RUN의 합작으로 유키스를 위한 완벽한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