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7.06.15 18:52

균형 잃은 단기간 다이어트의 결말은 요요 현상?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 중에는 한 번이라도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지 않은 여성이 없을 정도로 많은 여성이 체중 감량 또는 치수 감소에 대해 꾸준히 높은 관심을 보인다.

특히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 등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 방법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바쁜 직장인들은 따로 헬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식이요법 다이어트를 선호하는데, 대표적인 예로는 원푸드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원시인다이어트, 단백질다이어트 등이 있다.

하지만 균형을 잃은 단기간 다이어트를 지속할 경우 칼슘, 철분 등의 필수 영양분의 부족으로 영양 불균형 현상이 오기 쉬우며, 근육량 역시 감소해 결과적으로 요요 현상이 오기 쉬운 체질로 변하거나 건강이 악화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가장 권장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식단과 운동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다.

▲ 디올클리닉의원 장지연 대표원장

그러나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것 자체가 난제로 남게 된다. 본인의 노력 여하를 떠나 하루 일상 안에서 규칙적인 패턴을 유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지방흡입 수술이 그 대안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방흡입 수술은 체내에 과하게 축적된 지방을 기기로 제거해 매끈하고 탄력 있는 몸매로 교정하는 수술이다. 주로 러브핸들, 허벅지 안쪽, 종아리 등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잘 빠지지 않는 부분 비만 부위에 이용되며, 수술 부위가 세분화되면서 일상생활에 주는 영향도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디올클리닉의원 장지연 대표원장은 "지방흡입술은 신체변형, 흉터, 염증, 혈종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체계적인 사후관리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지방흡입 수술을 성공적으로 끝내도 지방은 다시 쌓일 수 있으므로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