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2.07.31 10:41

장재인, 미니앨범 '여름밤' 8월1일 발매

▲ 사진제공=나뭇잎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이 8월 1일 미니앨범 [여름밤] 발매와 동시에 발매 기념으로 거리공연을 열겠다고 본인의 트위터에 깜짝 공개해 화제다. 

특히, 이번 미니앨범 [여름밤]에 장재인의 모든 것을 담기 위해 앨범쟈켓 디자인부터 손수 수작업은 물론 전곡 자작곡에 편곡, 세션까지 참여했고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까지도 그녀의 손길이 닿지 않은 것이 없다. 

그래서 이번 앨범은 장재인이 직접 음악을 만들 당시 모든 감정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작노트 방식으로 앨범을 제작했다.

앨범 쟈켓에 들어가는 제목과 가사 모두 장재인이 직접 손으로 쓴 글씨체가 담겨져 있다.

또, 일러스트 그림은 물론 곡 마다 기타 코드 진행방식도 본인이 직접 악보를 그려 팬 서비스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점과 팬들과 호흡 할 수 있는 길거리 공연까지 열어 팬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길을 끈다. 

홍보용 영상 티저는 장재인이 곡마다 작곡 작사하게 된 배경을 그대로 재연해 본인이 직접 콘티까지 작성해 참여했다. 

타이틀곡 ‘여름밤’은 장재인이 18세 가수의 꿈을 안고 기타 하나 들고 무작정 서울에 상경하게 된 여름해에 작곡, 작사한 곡으로 풋풋하고 청량한 음악을 선보일 것이다. 

그 외 수록된 ‘Step’ , ‘Rainy Day’, ‘Good bye’ 등 모든 곡이 5년 동안 여름에 작곡 작사해서 탄생 된 곡으로 장재인의 음악적 색깔이 분명한 앨범으로 [여름밤] 이라는 앨범명이 큰 의미를 부여 하고 있어 매우 특별한 앨범이다. 

장재인이 야심 차게 준비한 미니앨범 [여름밤]은 오는 8월1일 0시 전 음원 사이트에 공개 되며, 오후 5시30분 홍대 8번출구 ‘걷거싶은거리광장’ 과 오후 9시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에서 2차례 깜짝 거리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