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7.06.14 18:09

단기간 다이어트의 핵심은 라인이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드러낼 수 있는 뜨거운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그러나 올해도 체중 감량이라는 입다짐만 하고 실천으로 옮기지 못한 이들에게는 분명 달갑지 않은 계절이다.

탄탄하고 건강한 몸매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이요법이 병행돼야 하지만 개인의 끝없는 노력과 시간이 많이 요구되다 보니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단기간 다이어트는 짧은 시간 내 최대한의 감량효과를 내야 하므로 극단적으로 식단을 줄이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방법을 시도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체내의 수분과 근육의 손실이 많이 가게 되므로 균형 있게 관리한 몸에 비해 탄력이 떨어진 몸매 라인을 갖기 쉽다. 

또한 탈모, 생리불순, 영양부족 등 불균형한 체내 환경을 만들어 면역력을 약화시키고, 요요 현상이 일어날 확률도 높아진다.

▲ 부산리노보클리닉의원 남포점 김자영 원장

이에 단기간 내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도 있고, 살 처짐의 걱정도 보완할 수 있는 지방분해주사요법을 보조적인 방법으로 선택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고민하는 부위에 직접 주사해 지방을 녹여 배출하게 하는 방법이다. 이 지방을 분해하는 용액은 커져 있는 지방세포에 작용해 세포의 크기를 줄이고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 몸 속의 노폐물을 함께 배출시키기 때문에 피부탄력까지 회복되는 효과가 있다.

운동으로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이나 부분 비만 부위의 사이즈 감소에 효과적이며, 지방흡입처럼 많은 양의 지방을 한 번에 빼는 것이 아니므로 탄력이 떨어지지 않고,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수 있다.

부산리노보클리닉의원 남포점 김자영 원장은 “지방분해주사가 간단한 주사 시술이더라도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지방량과 근육량 등 시술 부위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한 진단을 통해 시술이 진행되는가를 확인해야 한다”고 전하며 “운동 및 식이요법과 병행할 시 2~3배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으려면 꾸준한 관리 또한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