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17.06.14 10:18

YG, 지누션 데뷔 20주년 축하 사진 공개 '스웨그 넘치는 모습'

▲ 지누션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지누션의 데뷔 20주년을 축하했다.

YG는 14일 오전 공식블로그(www.yg-life.com)을 통해 ‘TWENTIETH ANNIVERSARY SINCE NINETEEN NINETY SEVEN’이라는 문구와 함께 지누션의 사진을 공개했다. 블랙 앤 화이트의 세미수트 차림에 선글래스를 낀 지누와 션은 데뷔 당시와 별반 다를 것 없이 여전히 세련되고 스웨그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설립과 함께해 온 지누션은 1997년 1집 ‘Jinusean Bomb’을 발표하며 데뷔했다. 데뷔곡인 ‘Gasoline’과 엄정화가 피처링한 ‘말해줘’가 크게 히트를 치면서 단번에 정상급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A-YO’ ‘전화번호’ 등 여러 히트곡과 남다른 패션, 화려한 뮤직비디오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04년에 발표한 4집 이후 보이지 않는 곳에서 YG의 후배 가수들의 활동을 도와왔던 지누션은 2015년에 MBC '무한도전 -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로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했음에도 건재함을 보여줘 화제를 모았다.

방송 이후 팬들의 지속적인 신곡 발매 요청으로 그해 4월 15일 ‘한번 더 말해줘’를 발표하며 무려 11년 만에 극적으로 컴백을 하게 됐고,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다시 한번 지누션 돌풍을 일으켰다.

지누션은 컴백 이후 ‘쇼미더머니’ 출연은 물론 콘서트, 라디오,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현재까지 YG 최장수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