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2.07.30 17:10

기아차, 업계 최초 고객 SNS 참여 연계한 신차 ‘K3’ 외관 공개

▲ 사진출처=기아자동차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기아자동차(주)가 올 하반기 중 출시할 준중형 신차 ‘K3’의 외관이 국내 최초로 소비자 참여에 의해 전면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K3’는 ‘다이나믹 머스큘레러티(Dynamic Muscularity: 역동적 근육미)’를 컨셉트로, 조각을 빚은 듯한 세련된 스타일과 역동적인 느낌, 전체적인 균형감을 갖춘 차량으로 거듭났다.

‘K3’의 전면부는 볼륨감이 살아있는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녹여낸 LED 헤드램프, 날개를 형상화 한 세련된 느낌의 범퍼 하단부 등을 통해 전체적으로 강인하면서도 당당한 느낌으로 완성됐다.

측면부는 앞유리 하단을 앞쪽으로 당겨 실내 공간을 확대한 캡포워드 스타일, 직선의 강인함이 돋보이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 등이 적용돼 날렵한 쿠페의 느낌을 주며, 안정적인 비례를 확보해 균형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후면부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리어램프 디자인, 세련되고 심플한 면처리, 짧고 역동적인 스타일의 트렁크 리드 등을 갖춰 위풍당당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다.

한편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는 SNS 서비스를 적절히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K3’에 대한 강력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었다”며 “특히 전체 외관 공개 이후 소비자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어 하반기 최고의 기대주로 거듭날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