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방송
  • 입력 2012.07.30 09:26

넝쿨당, 윤여정-김영란 '말세커플' 공개 선언에 멘탈붕괴

▲ 사진제공=화면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넝쿨째 굴러온 당신’ 윤여정과 김영란이 ‘말세커플’의 존재를 알게 되면서 팽팽한 신경전을 펼쳤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 주말연속극 ‘넝쿨째 굴러온 당신’(극본 박지은/연출 김형석/제작 로고스 필름) 46회는 시청률 34.7%(AGB닐슨 미디어, 수도권 기준)를 기록. 올림픽 기간임에도 변함없는 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말숙(오연서)의 ‘폭탄발언’을 듣게 된 청애(윤여정)와 윤희모(김영란)이 충격을 받음과 동시에 불꽃 튀는 설전을 펼치는 장면이 담겨졌다.

극중 술에 잔뜩 취한 말숙이 자신의 남자친구가 세광(강민혁)이라고 ‘폭탄발언’을 해버린 상황. 평소에도 청애와 윤희모는 각각 귀남(유준상)과 윤희(김남주)의 어머니로서 팽팽한 신경전을 펼치고 있었던 만큼 ‘말세커플’의 존재에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청애는 집에 돌아와서도 “세광씨. 나 진짜 세광씨 사랑한단 말이야”라고 대성통곡하는 말숙을 보며 “망신스럽다. 복장이 터진다. 나 죽는꼴 보고 싶냐” 등의 심경을 전했다. 다음날 청애는 말숙을 보자마자 “사돈인거 알았는데도 그 총각은 너더러 계속 만나재?”라고 물었지만, 말숙은 “아니야 엄마. 그거 알고 세광씨는 헤어지자고 했는데. 내가 매달렸어요. 나 좀 만나달라구. 내가 막 쫓아다녀서 만난 거에요. 내가 너무 사랑해서”라고 답해 청애의 속을 뒤집어 놨다.

윤희모 역시 믿기지 않는다는 듯 “솔직히 말해봐. 너는 싫다고 그랬는데 그 사돈처녀가 안 만나주면 죽겠다 난리쳤지?”라고 세광에게 물었지만, 세광은 “아니? 말숙이가 얼마 전에 나 차버리고 딴 남자 만난다고 해서, 내가 죽자사자 매달렸어. 안 만나주면 나 죽는다고! 사람 목숨 하나 살리는 셈 치고 만나달라고!”라고 답해 윤희모를 충격에 빠뜨렸다.

둘이 서로 죽고 못산다는 것을 알게 된 청애와 윤희모는 멘탈붕괴에 빠진 상황에서 우연히 마트에서 또 다시 만나게 됐다. 콩나물코너 앞에서 만난 윤희모와 청애는 각각 “사부인이 가져가서 말숙이 끓여줘라. 많이 취해서 속 쓰릴 텐데. 여자가 술 잘 마시기도 쉽지 않다. 우리 윤희 같으면 안 그랬을텐데…”라고 말하는가 하면, “거기 ‘여자가’는 왜 붙나? 지난 번 보니 새 애기 말술이더라”고 답하는 등 날선 신경전을 이어갔다. 딸 가진 어머니와 아들 가진 어머니로서 교차될 수밖에 없는 아이러니한 입장차를 드러낸 셈이다.

마트에서의 만남이후 끓어오르는 분노를 참지 못한 청애는 윤희를 불러 다시는 말숙이와 세광이가 만나지 못하도록 조취를 취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고, 윤희모 역시 세광을 강제로 집에 데려 가며 핸드폰까지 압수해 말숙과 연락조차 하지 못하게 감시했다. 청애와 윤희모의 묘한 대립이 계속되는 가운데 앞으로 ‘말세커플’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윤빈(김원준)의 기를 살려주기 위해 노력하는 일숙(양정아)의 모습이 담겨져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극중 윤빈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윤빈의 후배 종민(김종민)이 멘토로 나온 상황. 팬들로부터 샌드위치와 커피를 대량으로 선물 받아 스태프들에게 나눠주던 종민은 윤빈을 향해 “형. 이런 게 요즘의 팬덤이라는 거에요. 형도 한발 한발 내딛다 보면 언젠간 이런 날이 오겠지”라고 무시하는 발언을 했다. 티는 안냈지만 자존심이 상한 듯한 윤빈을 보며 일숙이 나섰다. 일숙은 “저기요. 윤빈씨 팬클럽에서요. 구수한 두부된장찌개랑 집에서 직접 만든 간장게장 준비했거든요? 방금 막 한 따끈따끈한 밥도 있구요. 저희 팬 분들이 직접 만든 겉절이 김치도 너무 맛있어요. 큰 대기실에 마련해 뒀으니까 가셔서 든든하게 드시고 일하세요”라고 말해, 윤빈의 기를 세워줬던 것.

샌드위치와 커피를 먹으려던 촬영장 스태프들은 “안 그래도 빵쪼가리 질렸었는데. 팬들이 센스가 있네”라고 말하며 윤빈을 향한 칭찬의 말을 이어갔다. 이에 윤빈은 “종민아? 이런 게 시대를 초월한 팬덤이지. 정성을 따를 수 있는 게 있을까? 형은 없다고 보는데”라고 답하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센스 넘치는 매니저 일숙으로 하여금 웃음 짓는 윤빈의 모습을 토대로 앞으로 두 사람에게 어떤 스토리가 전개 될 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매 회 시청률 고공 행진을 펼치고 있는 ‘넝쿨째 굴러온 당신’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