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공연
  • 입력 2012.07.30 08:40

[동영상] 배우 김승우, 코믹 댄스로 '슈퍼!소닉 페스티벌' 홍보 화제

▲ 사진제공='서머소닉'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KBS '1박2일'과 '승승장구' 를 통해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 김승우의 '코믹 댄스' 영상이 화제다.

이 영상은 8월 14, 15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 슈퍼!소닉 2012를 알리는 내용으로 지난 25일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에 게재된 이후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삽시간에 퍼져나갔다.

그는 영상속에서 슈퍼!소닉 2012에 참여하는 여러 뮤지션의 노래를 듣고 따라부르면서 각 노래에 어울리는 엉뚱한 제스쳐부터 격렬한 춤까지 유머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했다.

그는 지난 6월 있었던 슈퍼!소닉2012의 제작발표회의 사회를 맡은 인연으로 페스티벌 홍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김승우 아저씨 너무 귀엽네요, 이렇게 웃길수가", "국가스텐 노래 따라하는데 영구 흉내내는 줄", "아이디어가 정말 좋네요 기발합니다.", "1박 2일과 승승장구가 배우 김승우를 예능인으로 탄생시킨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일본의 서머소닉과 연계해 올해 처음 열리는 슈퍼!소닉2012에는 전세계적으로 3천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슈퍼 밴드 '스매싱 펌킨스(Smashing Pumkins)', 신스 팝(Synthpop)의 거장 '뉴 오더(New Order)',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듀오 '베이스먼트 잭스(Basement Jaxx)', 빌보드 싱글 차트 8주 연속 1위에 빛나는 팝 뮤지션 '고티에(Gotye)', 2011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3개 부문에 오른 '포스터 더 피플(Foster the People)'과 벨기에를 대표하는 뮤지션 '소울왁스(Soulwax)', 80년대 최고의 인기팀 '티어스 포 티어스(Tears for Fears)', '영국의 스트록스(The Strokes)'라고 불리는 신예 밴드 '더 백신스(The Vaccines)', 힙합과 록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트랜드를 이끌고 있는 '짐 클래스 히어로즈(Gym Class Heroes)' 등이 해외뮤지션으로 참여한다.

국내 뮤지션인 '자우림', '장기하와 얼굴들', '국카스텐', '이디오테잎',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갤럭시 익스프레스', '용감한 녀석들' 등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슈퍼!소닉의 관객들과 만난다. 

14, 15일 양일간 열리는 슈퍼!소닉은 국체조 경기장과 핸드볼 경기장의 공연들 중 관객이 원하는 공연장, 원하는 날짜를 골라 각각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슈퍼 아레나 콘서트형 페스티벌' 형식으로 여타의 페스티벌들이 1일권, 2일권, 3일권 등 날짜 개념의 관람권만을 판매하는 형태와는 차별화 되어 관객이 원하는 가수들이 참여하는 스테이지만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확장된 개념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