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상범 기자
  • 영화
  • 입력 2012.07.27 15:35

장나라, 출연 영화에서 '한류전도사' 면모 발휘

▲ 사진제공=나라짱닷컴
[스타데일리뉴스=김상범 기자] 가수 장나라가 중국영화 <Flying with you(이치페이)>에서 ‘한류전도사’의 면모를 발휘했다.

장나라가 100% 중국어 대사를 소화해 큰 화제몰이가 되고 있는 중국영화 <Flying with you(이치페이)>에 한국어 대사를 선보이는가 하면, 장나라가 부른 한국 노래가 삽입돼 등장하고 있는 것.

극중 장나라는 아버지의 보호 속에서 부러움 없이 자란 재벌가의 딸이지만, 사랑이라는 감정 앞에서 아버지의 딸이 아닌 본인 스스로의 길을 찾아가는 여자주인공 허첸첸 역을 맡았다. 우연한 사건으로 인해 린위씽(왕쯔즈)을 만나게 된 허첸첸이 한국에서 오랫동안 유학을 해왔던 사실을 털어놓으면서 린위씽에게 간단한 한국어를 가르쳐주게 되는 것.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김치’ 등 외국인이 한국에 오면 쉽게 접할 수 있는 단어들을 영화 속에 선보였다. 특히 장나라는 일부러 어눌한 듯한 한국말투를 특유의 귀여움으로 표현해내 영화를 보던 한국 관객들의 웃음을 터뜨리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영화<Flying with you(이치페이)> 속에는 한국어 뿐 아니라, 장나라의 한국 노래까지 등장,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3월 한국에서 발매한 장나라 디지털 싱글 곡인 ‘너만 생각나’가 한국어 버전 그대로 영화 속에 담겨지고 있는 것.

무엇보다 영화<Flying with you(이치페이)>의 감독 장리에 의해 장나라의 한국 노래가 극중 등장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장리 감독이 한 여자가 이별한 후 일상 곳곳에서 발견하는 연인의 흔적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모습을 담고 있는 영화 속 이야기와 ‘너만 생각나’의 가사 내용이 정확히 일치한다고 판단, 장나라에게 여자주인공의 주제곡으로 사용하자는 깜짝 제안을 하게 된 것. 여자주인공의 주제곡으로 채택된 ‘너만 생각나’는 한국어와 중국어 ‘쯔썅치니’라는 2가지 버전으로 영화 속에 노출됐다. 이를 통해 한국과 중국, 양국 팬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영화 <Flying with you(이치페이)>는 장나라와 대만의 대표배우 임지령이 함께 호흡을 맞춘 로맨틱 코미디로 중국 대륙에서 처음 시도되는 스포츠 패러모터(paramotor)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최근 영화 속 장나라 웨딩드레스 자태가 공개되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