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방송
  • 입력 2012.07.27 10:04

'닥터 진' 박민영-진이한, 쫓고 쫓기는 상황 ‘홍남매’의 운명은

▲ 사진제공=이김프로덕션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MBC 주말 특별기획 닥터 진에서 ‘천주교 박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으로서, 박민영과 진이한 남매의 엇갈린 운명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2일(일) 방송된 닥터 진 18회에는 고종 즉위 후, 자리를 잡지 못한 왕권과 호시탐탐 권력의 장악을 노리는 안동김씨 세력의 보이지 않는 수 싸움이 이어졌다. 그리고 두 세력의 정치 대립의 화두가 된 것이 바로 ‘천주교 문제’이다.

안동김씨 세력은 대원군 이하응(이범수 분)의 처가 천주교 신자라는 사실을 알고, 이를 문제 삼아 그의 입지를 약화시키려 했고, 이에 사헌부 지평을 역임하게 된 영휘(진이한 분)는 천주교 문제에 미온적 태도를 취하는 이하응에게 좌상 김병희(김응수 분)가 몰아붙일 빌미를 주어선 안 된다’며 적극적인 천주교 박해를 부추겼다.

이해에 밝은 그였지만, 정작 자신의 누이 영래(박민영 분)가 독실한 천주교 신자라는 사실은 알지 못했기에 이 같은 주장을 펼쳤던 것. 영휘가 뜻을 굽히지 않고 흥선대원군을 부추긴다면, 대대적인 천주교 탄압이 이루어질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이고, 영래 역시 그 희생자들 중 한 명이 될 것이 분명한 상황.

이로써 영휘는 ‘평등한 세상을 만들겠다’던 무명계 수장으로서의 큰 뜻도, ‘안동김씨 세력을 몰아내고 새로운 조선을 만들겠다’는 야망도 모두 소중한 사람들(김경탁, 홍영래)과의 대립으로 이어지는 비극을 맞이하게 됐다.

한편, 닥터 진은 천주교 문제와 더불어 안동김씨 세력과 흥선대원군 두 세력 사이에서 이중스파이 역할을 하고 있는 김경탁(김재중 분)의 날선 움직임으로 한층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MBC 닥터 진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50분 방송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