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2.07.26 15:13

'유령' 소지섭, 최악의 궁지에 몰린 ‘위기남’ 되다

▲ 사진출처='유령' 방송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소지섭이 엄기준의 계략으로 인해 살인범으로 지명 수배되면서 하루 아침에 도망자 신세가 되는 '위기'를 맞았다.

소지섭은 지난 25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유령’(극본 김은희/연출 김형식) 17회 분에서는 팬텀이 엄기준임을 밝힐 수 있는 최종 증거물을 장현성에게 건네줬지만, 장현성마저 죽임을 당하자 장현성을 부여잡고 오열하는 등 최악의 궁지로 몰리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극중 기영은 우현의 집에서 살아 있을 때 우현이 작성한 비밀문건을 발견하게 됐다. 문건에는 현민(엄기준)의 사주에 의해 CK전자 남상원 대표의 살인 현장을 방조하게 됐고, 그동안 현민과 관련된 모든 문건을 신경수(최정우) 국장에게 비밀리에 보고했다는 사실이 적혀있던 상황. 기영은 우현의 비밀문건이 우현이 현민의 음모에 가담한 동조자가 아니라 희생자였고, 경찰 내부의 스파이가 신경수 국장임을 증명할 수 있는 중요 자료임을 간파했다.

기영은 현민이 조작한 동영상으로 인해 이미 남상원을 죽인 살인범이자 도망자 신세로 전락한 상태였지만, 곧바로 최종 증거물을 들고 전재욱(장현성) 국장을 만나러 갔다. 으슥한 주차장에서 비밀리에 전재욱(장현성) 국장을 만난 기영은 자신이 입수한 마지막 증거물을 건네며 “죽은 우현이가 세이프텍에 잠입해서 수사한 보고서에요. 그 안에 수사 내용과 경찰 내부의 스파이 정체까지 모든 게 담겨 있어요”라고 말했다.

기영의 고백에 당황한 재욱은 “죽은 우현? 그게 무슨 소리야?”라며 소리쳤고, 기영은 담담하게 “공장폭발 때 죽은 건 김우현이에요. 난 박기영이구요”라고 답해 재욱을 충격에 빠뜨렸다. 하지만 재욱을 더욱 놀라게 한 기영의 폭로는 따로 있었다. 바로 경찰 내부의 스파이가 신경수 국장이라는 사실이라는 것. 기영의 얘기를 듣고 도무지 믿을 수 없었던 재욱은 “나 자네 말 믿을 수 없어”라며 모든 걸 부정했지만 기영은 “이제 믿으셔야 해요. 그 증거물을 보면 믿을 수밖에 없을 거에요. 난 모든 걸 밝힐 준비가 돼 있어요”라고 말하며 재욱에게 마지막 진실을 밝혀 줄 것을 부탁했다.

그러나 기영의 바람과 달리 곧바로 반전의 순간이 찾아왔다. 바로 팬텀을 잡을 마지막 증거물을 들고 간 재욱이 엄기준의 수하에 의해 칼에 찔려 살해당한 것. 낌새를 눈치 챈 기영이 재빠르게 재욱을 쫓아갔지만 이미 재욱은 엘리베이터 안에서 싸늘한 시체가 돼있었다. 게다가 재욱 손에 쥐어 주었던 증거물마저 감쪽같이 사라진 상태.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된 기영은 피범벅이 된 채 죽은 재욱을 끌어안고 오열했다.

죽은 재욱을 부여잡고 “국장님! 국장님!”이라고 오열하며 깊은 내면 연기를 선보인 소지섭에게 호평이 쏟아졌다.

한편 17회에서는 70분간 과거와 현재가 뒤엉키면서 우현과 기영을 자유자재로 넘나들었던 소지섭의 완벽한 ‘1인 2역 연기’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소지섭은 현재 우현의 모습을 한 터프한 기영의 면모와 함께 회상 속 여전히 냉철한 우현으로서의 모습을 능수능란하게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환호성을 받았다.

특히 기영이 우현이 팬텀인 현민과 손잡을 수밖에 없었던 과거 행적을 알게 되면서 그동안 베일에 싸여져 있었던 우현의 비밀이 밝혀진 상황. 우현에 대한 모든 과거를 알게 된 기영이 반전에 성공하며 팬텀 현민을 상대로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