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7.05.31 18:43

여성의 고민,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제거

▲ 셀룰라이트는 잘못된 자세로 인한 혈액순환장애, 장누수증후군, 지방, 섬유조직의 변성 등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때이른 폭염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연일 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가벼워진 옷차림에 몸매가 드러나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짧은 옷차림 때문에 더욱 잘 보이는 셀룰라이트는 피부 표면이 오렌지껍질처럼 울퉁불퉁해 보여 옷맵시를 망치기도 한다. 

이러한 셀룰라이트의 제거를 위해 보통 운동을 하며 다이어트를 하거나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 좋다는 제품을 사용하곤 한다. 실제 많은 이들이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해 하체 운동을 하기도 하고, 복부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해 굶거나 관련 화장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발생원인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 잘못된 접근방식이다. 특히 비만 같은 경우, 마른 사람에게도 충분히 생길 수 있는 만큼 셀룰라이트의 직접적 원인이 아니다. 오히려 무리한 다이어트가 셀룰라이트 증상을 더 악화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셀룰라이트는 잘못된 자세로 인한 혈액순환장애, 장누수증후군, 지방, 섬유조직의 변성 등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생기게 된다. 셀룰라이트는 초기에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증상이 악화될수록 지방과 결합조직이 치밀해져 점차 커다란 덩어리가 되면서 피부에 울퉁불퉁하게 나타난다.

셀룰라이트의 경우 부종과 지방이 변성된 형태로 일반적인 운동, 비만시술로는 개선이 어렵다. 따라서 셀룰라이트의 발생원인과 증상을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마네킹필의 경우 수술적 방법이 아닌 체외충격파 시술과 유니폴라 RF 시술 등을 병합 시술해 주변조직 손상 없이 변성이 생긴 피부와 지방조직을 회복시켜 셀룰라이트를 치료에 효과적이다. 

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 “셀룰라이트는 사람마다 발생원인, 시술부위, 증상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정확한 상담을 통해 최적화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며 “평소 올바른 자세교정, 식습관개선, 꽉 끼는 옷 착용 피하기 등의 방법으로 증상을 미리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