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지영 기자
  • 방송
  • 입력 2012.07.25 09:32

'유령' 소지섭, 페이스오프 연기 명장면 베스트 NO. 5 공개

▲ 사진출처=방송캡처
[스타데일리뉴스=전지영 기자] 드라마 ‘유령’을 통해 다채로운 팔색조 매력을 펼쳐내고 있는 배우 소지섭의 ‘명장면 베스트 NO.5’가 공개돼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소지섭은 SBS 수목드라마 ‘유령’(극본 김은희/연출 김형식)에서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김우현(박기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상황. 극중 소지섭은 조현민(엄기준)의 계략에 빠져 죽음을 맞은 진짜 김우현의 복수를 위해, 우현으로 ‘페이스오프’한 천재 해커 박기영으로 숨 막히는 수사전을 펼치며 시청자들의 심장을 들썩이게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 소지섭은 모범과 냉철함 자체였던 진짜 김우현에서 페이스오프 후 능청스럽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거듭난 김우현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드라마 ‘유령’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며 시청자들을 반하게 했던 소지섭의 ‘명장면 베스트 5’을 살펴봤다.

NO.1 “이제부터 시작이야!”

소름 돋는 ‘1인 2역’ 연기의 신호탄! 여심(女心) 동요시켰던 우수에 젖은 ‘결연 눈빛’

지난 5월 31일 방송됐던 ‘유령’ 2회에서 소지섭은 박기영에서 김우현으로 ‘안면복원술’을 끝마친 이후 첫 등장, 소름 돋는 1인 2역 연기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1년 동안 힘겨운 재활훈련과 수술을 끝낸 기영이 경찰 제복을 갖추고 납골당에 묻혀 있는 진짜 우현을 찾았던 것. 우현의 모습으로 살게 된 기영은 “내일 첫 출근이야. 우현이와 나를 죽이려고 했던 팬텀, 내가 막을 거야. 이제부터 시작이야”라며 억울한 죽음을 당한 친구의 복수를 다짐,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애잔한 슬픔과 안타까움, 결연함이 뒤섞여 빛나는 소지섭의 깊은 눈빛이 시청자들의 마음속을 파고든 셈이다.

NO.2 “범인을 말해줘! 죽으면 안돼!”

굵은 눈물방울 ‘뚝뚝~’ 애끓는 소지섭의 절규!

지난 6월 7일 방송됐던 ‘유령’ 4회에서는 소지섭의 애끓는 절규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리게 했다. 우현(소지섭)은 신효정 악플러 연쇄살인사건의 진범이 양승재(강승민)라는 것을 확신, 승재가 있는 곳을 찾아냈던 상황. 기영은 우현의 죽음과도 관련 있는 신효정 사건의 범인을 알고 있는 승재를 설득, 진실을 알아내려 했다. 하지만 뒤늦게 쫓아 온 혁주(곽도원)가 흥분한 승재를 향해 방아쇠를 당겼고, 승재는 그 자리에서 쓰러지고 말았다. 이에 우현은 죽어가는 승재에게 “죽지 마. 범인을 말해줘. 신효정의 복수를 하고 싶다고 했잖아. 죽으면 안 돼”라며 허탈함과 애절함이 담긴 눈물을 흘리며 감정을 폭발시켰다.

NO.3 “역시 사이버수사과 최강 브레인!”

지능적 ‘순간 대처 능력’ 발휘~! 터프한 ‘기습 키스’로 미모의 여기자 ‘유혹’에 ‘섹시한 역습!’ 

지난 6월 20일 방송됐던 7회 분에서는 소지섭의 뛰어난 순간 대처 능력이 여성 시청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었다. 자신을 전 애인이라고 소개하며 기영의 정체를 파헤치려하는 여기자 구연주(윤지혜)의 유혹을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역습으로 대응했던 것. 소지섭은 집으로 찾아와 자신을 도발하는 연주를 벽으로 밀치고 기습 키스를 시도했고, 이에 당황한 기색이 역력한 연주에게 우현은 “우리 사귀던 사이라면서?”라고 통쾌한 한 방을 날렸다.

NO.4 “이런 ‘귀여운 장난꾸러기’라면 언제든 환영~!”

짓궂은 장난에도 시청자들은 ‘두근두근’ ! 세상을 환하게 밝히는 소지섭 표 ‘소년 웃음’

지난 6월 21일 방송된 ‘유령’ 8회에서는 소지섭표 ‘소년 웃음’이 안방극장에 유쾌한 웃음을 선사했다. 우현은 자신이 직접 만든 악성코드로 강미의 노트북을 원격조정, 달콤한 휴일 아침잠을 깨우며 ‘귀여운 장난꾸러기’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강미의 노트북으로 크게 음악을 틀고, “그만 좀 일어나시지”라는 메시지를 남겼던 것. 또 일어나기 싫어하는 강미를 깨우며 보인 능글맞지만 결코 밉지 않은 소지섭의 장난기 넘치는 미소가 시청자들을 달콤하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NO.5 “‘반전의 제왕’이라 불러다오”

천연덕스러운 ‘심리전의 달인’ 소지섭! ‘정면돌파’로 절제된 카리스마 과시!

 지난 19일 방송된 16회에서 우현은 자신이 박기영임을 알아챈 조현민에게 당당히 자신의 정체를 밝혀 긴장감을 높였다. CK전자 원본 하드디스크를 분석하기 위해 ‘트루스토리’에 방문한 우현 앞에 현민이 갑작스럽게 모습을 드러냈던 상황. 조현민은 ‘팬텀 0308’이라는 ID를 알고 있다는 사실에서 우현이 기영이라는 사실을 유추, 우현을 궁지로 몰아넣으려 했지만 조현민의 예상과 달리 우현은 “당신 말이 맞아요. 나 박기영이에요”라며 순순히 인정, 조현민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오히려 우현은 조현민이 ‘팬텀0308’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며, 신효정을 죽인 범인이 조현민 임을 알고 있었다는 사실을 밝혔다. 천연덕스럽게 상황을 반전시키며 정면돌파, 절제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소지섭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다.

한편, ‘유령’ 16회에서는 경찰내부의 스파이로 증거분석 박사 강응진(백승현) 외에 경찰청 수사국장 신경수(최정우)가 추가로 드러나면서 극적 긴장감을 더했다. 특히나 경수는 자신의 내부 스파이 행적을 숨기기 위해 재욱(장현성)을 방패막이로 삼고 있는 상황. 기영과 사이버 수사팀이 경수가 쳐놓은 덫에 걸리지 않고 무사히 경수를 스파이로 색출해 낼 수 있을지 앞으로의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