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07.23 14:18

바비킴, 해외 진출 신호탄 '미국-호주 6개지역 공연' 확정

▲ 사진제공=오스카이엔티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바비킴이 해외 진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바비킴은 오는 10월 호주를 시작으로 11월에는 뉴욕, 워싱턴DC, 애틀란타, 보스톤, 로스엔젤리스에서 콘서트를 갖고 해외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특히, 바비킴 스페셜 앨범 OLD & NEW는 세계적인 연주자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바비킴 스페셜 앨범은 전곡이 팝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레코딩 작업을 끝냈다는 점에서 가요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팬들로 부터 바비킴이 해외 진출을 시도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를 모았던 터라 이번 해외 콘서트는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타입 커뮤니케이션 황재호 대표는 "호주와 미국에 이어 유럽 공연도 현재 추진중에 있다"면서 "미국 레코딩 과정에서도 세계적인 연주자들이 바비킴의 소울에 박수를 보냈다. 향후에도 해외 공연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바비킴 역시 "공들인 앨범인 만큼 레코딩 사운드에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40개월만에 발표하는 앨범에 대한 아쉬움은 없다. 해외 투어 콘서트를 통해 팬덤을 더욱 넓힐 것"이라고 자신했다. 

지난달 27일 부터 7월 1일까지 5일간 서울 종로구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3000여 관객을 동원하며 소극장 공연을 성황리에 막내린 바비킴은 지난 6일 40개월 만에 두 번째 스페셜 앨범 'OLD & NEW'를 발표하고 '못됐다 사랑'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