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5.25 09:23

‘군주’ 네 번째 OST 주인공 러블리즈 케이, ‘별과 해’ 25일 음원 공개

▲ 러블리즈 케이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MBC 수목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이 시청률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성 보컬의 애달픈 목소리로 시청자 이목을 사로잡은 OST가 공개된다.

첫 회 방영분 저잣거리 장면에 배경음악으로 등장해 시청자 반향을 불러 일으키며 궁금증을 자아낸 OST ‘별과 해’가 25일 음원 발매된다. 최근 가요프로그램 1위에 오르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세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Kei)가 가창자로 발탁돼 성숙하고 애절한 목소리로 곡 완성도를 높였다.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이 사랑 하지만 결코 만날 수 없는 두 사람의 운명을 ‘별과 해’로 비유한 노랫말에 애절한 음률이 더해져 극적 이미지 형상화에 힘을 싣는다. ‘우린 낮과 밤처럼 마치 물과 불처럼 / 끝내 함께 할 수 없어서 / 속이 타들어가고 맘에 멍이 들어도 / 또 다시 그댈 부르네요’라는 가사는 사랑하지만 만나지 못하는 연인의 안타까움이 녹아 있다.

애절함과 긴장을 자아내는 안타까운 심경은 ‘잠 못 드는 밤 밤 밤, 사무치는 맘 맘 맘 / 슬픈 오늘 밤 밤 밤, 부서지는 맘 맘 맘’이라는 후렴구의 읊조림을 통해 애틋함을 드러낸다. 

양요섭, 볼빨간사춘기, 황치열의 인기 라인업을 잇는 ‘군주-가면의 주인’ OST Part.4 러블리즈 케이의 ‘별과 해’는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유통을 맡아 25일 오후 6시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