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5.24 10:53

윤도현, 3년만에 솔로곡 ‘트립(Trip)’ 발표...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파격 변신

▲ 윤도현 (디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윤도현이 5월 24일 정오에 새 싱글 ‘트립(Trip)’을 발매한다. 
 
록밴드 YB의 보컬 윤도현이 3년만에 노래하는 윤도현 솔로 신곡 ‘트립(Trip)’을 발매한다. 윤도현이 오랜만에 발표하는 신곡 ‘트립(Trip)’은 기존에 보여주었던 윤도현의 음악과는 완전히 다른 색깔의 곡이다. 
 
그동안 윤도현이 보여주었던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어우러지는 곡이 아닌, 일렉트로닉과 접목된 트렌디한 사운드가 전주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윤도현의 목소리가 일렉트로닉과 만나면 어떤 느낌일지 처음에는 상상하기 어렵겠지만 들을수록 신선한 조화임을 확신할 수 있다.
 
‘트립(Trip)’은 희망과 도전에 대한 노래이며, 윤도현의 변화에 대한 의지의 발현이기도 하다. 차분하고 감성적인 멜로디를 주로 선보였던 기존의 곡들과는 달리 통통 튀는 사운드의 ‘트립(Trip)’으로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한 윤도현은 “윤도현의 목소리와 스타일의 한계에 대한 도전이자 용기”이며, “끊임없이 빠르게 변화하는 음악씬을 외면하지 않고 가까이 다가서기 위한 노력”이라며 신곡 ‘트립(Trip)’을 발표하는 소감을 전했다.
 
앨범커버에도 여러가지 의미를 담았다. 윤도현 새 싱글 ‘트립(Trip)’의 앨범커버는 디자이너 로지 킴(Rozy Kim)의 작품이다. 세상 어느 지도에도 나오지 않는 가상의 길에 있는 표지판은 윤도현의 영어 이름인 DEE, 즉 ‘노래하는 윤도현’으로 향하는 루트를 가리키고 있다. 그 아래에 쓰여진 ‘CAMINO DE SANTIAGO(까미노 데 산티아고)’는 ‘트립(Trip)’에 대한 영감을 얻은 산티아고 순례길을 뜻한다. 어두운 새벽길에 쏟아지는 별빛을 나침반 삼아 진정한 자신을 찾아 걷는 산티아고 순례길의 여행자들에게서 ‘트립(Trip)’의 ‘꿈을 찾아가 별을 따라가’라는 노랫말이 나왔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한계에 부딪혀도 깨지지 않는 단단한 마음으로 바람과 별을 따라 여행하는 ‘트립(Trip)’의 주인공은 우리 시대의 청년들과 닮았다. 열심히 노력하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많은 것들을 사랑하는 나와 당신,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다. 윤도현의 신곡 ‘트립(Trip)’은 감각적인 사운드와 밝고 희망찬 가사로 듣는 이들에게 도전과 용기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것이다. 
 
한편 윤도현은 5월 24일 정오에 신곡 ‘트립(Trip)’을 발매한 뒤, 6월 10일에는 록밴드 YB의 보컬로서 홍대 무브홀에서 YB 팬미팅 공연 ‘꿀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