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5.22 08:56

우은미, ‘죽을 만큼’ 공개… ‘훈장 오순남’ OST 합류

▲ 우은미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우은미가 이별의 애달픈 정서를 그린 OST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짙은 여운을 남긴다.

MBC 아침 드라마 ‘훈장 오순남’ 가창자로 발탁된 우은미는 이별 테마곡 ‘죽을 만큼’을 가창을 통해 애잔한 정서를 그렸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고 무의미한 하루를 살고 있는 한 여자의 마음을 일상적인 가사로 표현한 신곡 ‘죽을 만큼’은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멍하니 하루 하루를 보내는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실연의 상처를 그린 노래다. 

‘이별이 오는 길을 막고 선 내 모습을 / 니가 알아 챌까봐 / 눈치 없는 척하며 어색하게 웃지만 / 더는 버틸 자신없어 / 차라리 나 웃어버릴까 / 눈물이 날 괴롭히지 않게’라는 가사 표현이 깊은 슬픔을 겪고 있는 극중 인물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피아노와 기타 연주가 잔잔하게 울리는 도입부를 지나 ‘아무것도 아무말도 아무일도 할 수 없는 사람처럼 시간 속에 나를 맡겨 / 바보처럼 바보처럼 바보처럼 하루를 보내다 웃다 웃다 그렇게 잠들어’라는 우은미의 호소력 짙은 창법이 더해져 감동적 울림의 폭이 넓어진다.

이 곡은 ‘블러드’ ‘왕가네 식구들’ ‘구가의 서’ ‘최고의 연인’ ‘다시 시작해’ 등 여러 히트 드라마 OST를 만들어온 작곡가 류원광이 작사․작곡․편곡에 이르는 과정에 참여했다. 류원광은 숙희가 가창한 ‘훈장 오순남’ OST ‘니가 그리워’에 이어 두 번째 곡을 선보인다.

‘슈퍼스타K’ 출신의 가수 우은미는 드라마 ‘빛나라 은수’ ‘저 하늘에 태양이’ ‘불어라 미풍아’ 등의 OST 활동을 이어오며 지난 4월에는 ‘다시는 없을 사랑 같아서’를 발표하는 등 꾸준히 싱글 음원을 발표하고 있다. 가수 데뷔 후 40곡이 넘는 음원 발표와 OST 가창에도 열성을 보이고 있다.

드라마 ‘훈장 오순남’(연출 최은경 김용민, 극본 최연걸)은 서당의 여자 훈장으로, 종갓집 며느리이던 한 여자가 갑자기 모든 것을 잃은 뒤 딸의 꿈을 대신 이루는 이야기를 담은 줄거리로 박시은, 구본승, 장승조, 한수연, 장광 등이 연기 호흡을 보여주며 시청자 호응을 이끈다.

MBC 아침 드라마 ‘훈장 오순남’ OST Part.5 우은미의 ‘죽을 만큼’은 22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