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2.07.20 09:40

박재범, 믹스테잎 '골드'타이틀 달성…아시아 아티스트 최초 기록에 더욱 눈길

▲ 사진제공=sidusHQ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박재범의 믹스테잎 <FRESH A!R:BREATHE !T>이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미국 최대 믹스테잎 사이트인 datpiff(http://www.datpiff.com)에서 음원 다운로드 수 10만 이상을 달성하며, ‘골드’ 타이틀을 얻는 쾌거를 낳은 것이다. 이는 아시아 아티스트로서는 최초이기에 남다른 의미를 가지기도 한다.

골드 타이틀을 얻은 박재범의 믹스테잎 <FRESH A!R:BREATHE !T>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박재범이 직접 제작 및 무료 배포한 앨범으로, 타이틀곡 ‘BODY 2 BODY’를 포함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박재범의 ‘골드’ 타이틀 획득은 국내는 물론, 아시아 아티스트로서는 최초인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아티스트들이 해외에서 앨범을 발표하는 데 있어 행하는 앨범 프로모션과 같은 특별한 홍보 없이 음악만으로 승부를 해 얻어낸 결과여서 더욱 눈길을 모은다.

이에 네티즌들은 “역시 박재범, 해를 거듭 할수록 진정한 아티스트가 되어가는 것 같네요”, “단순히 음악만으로 승부해서 더 멋진 것 같아요! 자랑스럽습니다!”, “저도 믹스테잎 들어봤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 보여주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재범은 오는 8월 18(토), 서울 올림픽 공원 내 올림픽 홀에서 열리는 콘서트 ’New Breed Asia Tour in Seoul’을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에 돌입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