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상범 기자
  • 방송
  • 입력 2012.07.19 13:28

'천기누설' 유상무, 해녀에 폐활량 도전.. 숨 참기 '11초' 굴욕

▲ 사진제공=MBN
[스타데일리뉴스=김상범 기자] 유상무가 해녀에 폐활량 도전을 했다가 십년감수하는 대 굴욕을 맛봤다.

오는 19일 방송될 MBN <천기누설>에서는 ‘해녀 미스터리’란 주제로 400년 간 제주도의 어머니로 살아온 강인한 제주 해녀들의 놀라운 잠수 능력을 파헤친다.

이날 방송에서는 해녀 폐활량의 비밀을 파헤치고 그 건강 비결을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 과정에서 MC 유상무가 해녀들에게 겁 없이 폐활량 도전장을 냈다가 처참한 기록으로 굴욕을 맛봤던 것.

유상무는 해녀들의 잠수실력에 콧방귀를 끼며 “그냥 물 속에 얼굴 집어넣고 대충 1분 정도 참으면 되지 않느냐”며 당당하게 도전에 나섰다.

장동민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결국 자신 있게 물속으로 얼굴을 집어 넣은 유상무의 숨 참기 기록은 고작 11초. 1분은 커녕 숨을 참다 죽음의 문턱을 넘을 뻔한 유상무의 약한 모습에 촬영 현장은 이내 웃음 바다가 됐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쌍둥이 미스터리’도 함께 파헤쳐 본다. 우리나라 최다 쌍둥이의 수와 쌍둥이들만의 텔레파시, 쌍둥이들의 건강 및 운명 유사성 등 쌍둥이에 관한 각종 속설들을 분석하고 과학적으로 검증해 볼 예정.

누구나 궁금해 하는 천 가지 이야기 MBN <천기누설>은 오는 7월 19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