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음악
  • 입력 2012.07.19 10:20

싸이 '강남스타일', '전국구 스타일' 찾기 UCC 콘테스트 개최

▲ 사진제공=YG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가수 싸이가 신곡 ‘강남스타일’의 기세를 몰아 UCC 콘테스트 ‘강남스타일 VS 전국구 스딸’을 개최한다.

2년 만에 컴백하여 음악 팬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은 싸이는 강렬한 멜로디와 위트 넘치는 가사가 매력적인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로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오빤 강남스타일’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에 싸이 특유의 몸짓이 돋보이는 말춤이 더해지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높은 관심을 보내고 있는 것.

이에 싸이는 ‘강남스타일’을 다양하고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네이트 판과 함께 UCC 콘테스트‘강남스타일 VS 전국구 스딸’을 개최하게 됐다.

해당 콘테스트는 신곡 ‘강남스타일’에 맞춰 동영상, 이미지, 움짤(움직이는 사진)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이 사는 지역의 스타일을 표현하면 된다. ‘강남스타일’의 안무를 따라 하는 댄스 커버는 물론 노래, 악기 연주, 코스프레 등 자유롭게 창작물을 만들어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콘테스트 응모는 19일부터 다음달인 8월 6일까지이며 7~8일 양일간 심사 후, 9일 최종 우승자를 발표한다. 또한 싸이는 ‘강남스타일’ 안무팀과 직접 심사에 참여해 네티즌 인기도를 합산하여 우승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승자는 싸이판 여행권(2매)을 받게 되며, 우수상 5팀에게는 8월 11일에 열리는 싸이의 단독 콘서트 ‘썸머스탠드 훨씬 THE 흠뻑쑈 2012’ 초대권과 함께 싸이와 기념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댓글을 통해 참가자들의 콘텐츠에 뜨거운 반응을 보내준 네티즌에게도 추첨을 통해 정규 6집 ‘싸이6甲 Part 1(싸이육갑 파트 원)’의 친필 음반을 선물할 계획이다.

한편 신곡 ‘강남스타일’로 화끈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가요계에 돌풍을 예고한 싸이는 활발한 활동으로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오는 23일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에 출연하여 진솔한 매력을 발산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