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2.07.19 07:52

서경덕 교수, '한국 홍보 안내서' 발간 '소녀시대' 함께 참여

▲ 사진=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교육원 교수가 이번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소녀시대'가 등장하는 대한민국 문화홍보 안내서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안내서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문으로 제작 됐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컨텐츠인 한글, 한식, 한복,한지, 한옥 등 5가지 주제로 소개되어 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현재 전 세계에 K-pop이 널리 퍼져 나가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문화를 함께 소개하는 홍보물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그리하여 전 세계 곳곳에 쉽게 비치할 수 있는 안내서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대한민국 문화 컨텐츠를 대표하는 '소녀시대'를 안내서에 등장시켜 한번 보고 마는 안내서가 아니라 브로마이드로 형태로 세계 젊은이들이 계속 보관할 수 있도록 친환경 고급지로 제작한게 특징이다"고 덧붙였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소녀시대가 문화홍보 안내서에 함께 참여 함으로서 대한민국의 문화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안내서는 다음주부터 여수 세계박람회장에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5만장이 배포 될 예정이다. 또한 런던 올림픽이 열리는 런던 현지에 3만장, 세계적인 유명 대학교에 2만장이 앞으로 뿌려질 계획이다. 

이번 안내서 제작에는 타라, 한솔제지 등에서 인쇄를 후원했고 그 외 안내서 제작의 제반 비용은 서 교수 자비로 충당했다. 

한편 서 교수는 지금까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뉴욕 현대미술관, 미국 자연사박물관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 박물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유치해 왔다. 특히 배우 송혜교와는 상해 임시정부청사 등에 한국어 안내서를 비치하여 화제가 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