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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츠한불 1분기 실적, '사드보복 여파' 매출 영업이익 감소

▲ 잇츠한불 로고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잇츠한불이 15일 합병 전 잇츠스킨의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잇츠스킨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54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1% 줄었고, 영업이익은 133억원으로 51.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잇츠한불은 중국발 사드의 영향으로 실적이 하락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상승한 채널인 유통채널의 매출은 잇츠한불이 지난해부터 꾸준히 입점 매장수를 늘리고 있는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GS슈퍼 등에서 발생했다. 

김홍창 잇츠한불 신임대표는 “사드여파가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하반기부터는 실적개선이 예상된다”며 “국내시장의 지위와 브랜드파워를 대폭 강화 하고, 북미 • 유럽 • 중동 • 남미 등 수출 다변화 전략과, 중국 현지생산 및 위생허가 취득 확대를 통한 투트랙(Two track) 전략으로 중국發 매출 부진을 적극적으로 타개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현지에 직접 진출하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현지 유통업체와의 합작 등을 추진하여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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