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07.16 16:07

싸이, '차트 올킬' 12년 차 남자 솔로 가수 자존심 우뚝

▲ 사진제공=YG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가수 싸이가 신곡 ‘강남스타일’로 각종 온라인 차트 1위를 차지하며 12년 차 남성 솔로 가수로서 자존심을 지켰다. 

16일 현재,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멜론, 네이버 뮤직, 벅스 뮤직, 소리바다, 올레 뮤직, 다음 뮤직, 몽키3 등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일간 차트와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뿐만 아니라 6집 앨범 ‘싸이6甲 Part 1 (싸이육갑 파트 원)’의 수록곡인 ‘청개구리’, ‘어땠을까’ 등도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돌 그룹이 강세인 현 가요계에서 12년 차 남성 솔로가수인 싸이가 정상을 차지한 것은 더욱 뜻 깊은 의미를 지닌다. 싸이 특유의 재치 넘치는 음악 색깔과 화끈한 퍼포먼스가 대중을 자극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싸이는 지난 15일 SBS 인기가요에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포인트 안무인 ‘말춤’을 공개하면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흥겨운 멜로디에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춤이 곁들어 지자 대중들은 뜨거운 관심을 보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의 퍼포먼스 공개 후, 실시간 음원 차트는 물론 포털 사이트 검색어 차트를 장악하기도 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온라인 음원 차트의 24시간 이용량 추이 비교를 나타낸 그래프에서 최고점 찍는 일명 ‘지붕 뚫기’ 신공을 보였는데 싸이 또한 이 같은 뜨거운 반응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1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붕킥 이런 게 있는 줄 처음 알았다는…정말 꿈만 같네요. 아이 둘(있는) 가수가!”라며 감격을 표현했다. 

2년 만에 전격 컴백하여 가요계에 신선한 자극을 선사한 싸이는 오는 18일, 독특한 감각이 돋보이는 ‘싸이육갑’ 음반을 발매하고 온·오프라인을 거세게 강타하고 있는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