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2.07.11 15:38

BMW 그룹,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 2012’ 자사 컨셉카 3종 최초 수상

▲ 사진출처=BMW 코리아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BMW 그룹은 지속가능성 상품 디자인에 수여되는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 2012’에 자사 컨셉카 3종 BMW i8, i3, MINI 로켓맨 3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0년 시카고 건축가 에로 사리넨, 찰스 & 레이 임스, 에드거 코프만 주니어가 발족한 유서 깊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여기에서 파생된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는 2009년부터 현대 디자인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디자인에 적용된 지속가능성에 대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매년 시상을 해오고 있다. BMW가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MW i8은 디자인의 기술과 미학적 요소의 완벽한 조화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i8에 적용된 디자인 언어와 실루엣은 역동성은 물론 공기역학적 구조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 혁신적인 경량형 구조를 실현했다. 또한 운전자 중심의 설계와 재활용이 가능한 자재를 사용한 내부 인테리어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

BMW i3는 순수 전기차로, 도심지역에서 운행 가능한 차세대 비전카의 새로운 해석이라는 평을 얻었다. 미래지향적인 싱글박스 디자인을 채택, 최소 크기로 최대 실내 공간을 활용했다. 이런 혁신적 구조를 통해 자유로우면서도 개방적인 느낌을 잘 전달하고 있다.

MINI 로켓맨은 클래식 MINI 룩의 전형은 유지하면서 전체 형태에 혁신적인 자동차 디자인 요소를 결합, MINI 브랜드 가치에 충실하면서 미래 도심 이동 라이프스타일 요구를 충족하는 모델이다. 똑똑한 기능과 민첩성, 그리고 탁월한 효율성과 매력적인 디자인이 프리미엄 소형차 세그먼트 내 획기적인 모델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한편, BMW 그룹은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의 모태 격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수 수상한 경력이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