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4.20 09:51

아이유(IU), '사랑이 잘(With 오혁)' 가온차트 3관왕 차지

▲ 아이유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이유(IU)가 오혁(혁오)과 함께 부른 신곡 ‘사랑이 잘’이 15주차 가온차트에서 3관왕을 기록했다.

20일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아이유의 '사랑이 잘 (With 오혁)'이 가온차트 15주차 스트리밍차트, 다운로드차트, 디지털종합차트에서 각각 1위에 올라 3관왕을 차지했다.

15주차 차트는 아이유 뿐만 아니라 여성 솔로 아티스트들의 컴백과 차트 내 선전이 눈에 띈다. 디지털종합차트 TOP100 내 새롭게 랭크된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곡이 총 7곡이며, 정은지 ‘너란 봄 (Feat. 하림)’이 2위, ‘처음 느껴본 이별(Feat. 곽진언)’이 23위, ‘소녀의 소년‘이 92위, 복면가왕에서 화제가 된 이해리(다비치)는 신곡 ‘PATTERN’으로 25위에 랭크, 김나영 ‘어른이 된다는 게’가 40위, 키썸의 ‘잘자 (Sleep Tight) (Feat. 길구봉구)’는 82위, 박정현의 ‘연애중’은 89위를 차지했다.

한편 앨범 종합차트에서는 틴 탑 (Teen Top)의 ‘HIGH FIVE’가 1위로 진입했다. 틴 탑은 컴백 후 가온 웨이보 그룹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K-POP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가온 소셜 종합차트 1위는 트와이스의 ‘KNOCK KNOCK’이 5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개인차트에서는 이민호가 헨리를 제치고 다시 왕좌를 거머쥐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