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현수 기자
  • 음악
  • 입력 2017.04.20 09:17

원미연, 5년간 남몰래 기부공연 선행 화제

▲ 원미연 (천상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현수 기자] 가수 원미연이 5년간의 선행이 밝혀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곡 ‘소리질러’로 돌아온 원미연이 지난 5년간 장애인협회에서 주최하는 ‘광진 장애인 한마당 대축제’에서 기부공연을 해온 미담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컴백을 준비하는 지난 8년간 예능, 라디오로 대중과 함께해온 원미연이 가수로서 꾸준히 재능기부 무대에 올라왔다고 전했다. 원미연이 참여해온 ‘광진 장애인 한마당 대축제’는 (사)서울시 지체장애인 협회 광진구지회에서 주최하는 장애인의 날 행사이다. 원미연은 올해로 다섯 번째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광진구 정립회관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 장애인의 노래자랑 한마당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5년동안 기쁜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 해 주는 원미연 모습이 인상적이였다. 마음을 울리고, 공감하는 음악이 따로 있는게 아닌 것 같다”라며 “위로가 필요하고 즐거움이 필요한 자리에 따뜻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셨다”고 전했다. 
   
원미연은 1985년 대학가요제에 입상했으며, 89년 1집 음반 ‘혼자이고 싶어요’를 발표한 후 인기가수 반열에 올랐다. 1991년 ‘이별여행’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유명세를 치렀으며 현재까지도 라디오 방송 등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후 2009년까지 꾸준한 음반 활동을 해오며 지난 2012년에는 MBC 드라마 천사의 선택 OST로 참여한 ‘위로해주세요’로 다시 한 번 실력을 입증했다. 

한편 원미연은 지난 3일 신곡 '소리질러'로 8년만에 컴백 해 활발한 활동 중에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