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07.05 10:31

김현중, 압도적인 차이로 日 오리콘 데일리 1위!

해외 아티스트 최초! 발매 첫 날 약 14만장 판매 쾌거.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김현중의 일본 두 번째 싱글 앨범 ‘히트(HEAT)’가 열도를 흔들었다.

지난 4일 발매된 김현중의 일본 두 번째 싱글 앨범 ‘히트(HEAT)'가 발매와 동시에 약 13만 8천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엄청난 판매량은 작년 1월 발매 된 일본 데뷔 앨범 '키스키스/럭키가이(KISS KISS/Lucky Guy)'의 약 7만 2천장을 훨씬 웃도는 수치로 김현중의 높아진 위상을 실감케 했다.

특히 발매 첫날 13만 8천장이라는 판매 기록은 해외 아티스트 남녀 통틀어 김현중이 최초로, 작년 1월 동방신기 ‘와이(Why)’의 13만 3천장 보다 약 5천장 더 많은 판매 기록이다. 또한 김현중은 비슷한 시기에 앨범을 발매 한 일본의 인기그룹 ‘모닝구무스메’의 ‘원∙투∙쓰리’와 ‘야마시타 토모히사’의 ‘LOVE CHASE’ 보다도 압도적인 판매 기록을 세우면서 K-POP 대표 가수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일본 국민 뮤지션 비즈(B’z)의 참여로 큰 화제를 모은 김현중의 두 번째 싱글앨범 ‘히트(HEAT)'는 앨범 정식 발매 전부터 일본의 ‘레코쵸쿠’ 모바일 음악 데일리 차트에 1위에 오르면서 일찌감치 인기몰이를 예고한 바 있다.

 
4일 정식 발매 당일 압도적인 차이로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달성,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및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객관적인 수치로 입증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히트(HEAT)'가 발매 첫 날부터 약 14만장 판매고를 올리는 좋은 성적을 기록하자 현지 관계자는 “현지에서 김현중의 앨범 ‘히트(HEAT)’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라며 “김현중의 일본에서의 인기와 비즈와 함께 작업한 퀄리티 높은 앨범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이 같은 반응을 몰고 온 것으로 보인다” 라고 전했다.

김현중의 두 번째 싱글 앨범에는 ‘히트(HEAT)’와 ‘렛츠 파티(Let's party)’ 두 곡이 수록되어 있다. 김현중의 시원한 보이스와 신나는 리듬,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이번 앨범은 팬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정식 발매와 동시에 더욱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현재 일본에서 지상파 TV출연과 매체 인터뷰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김현중은 오는 7일 오사카 지역에서 악수회를 개최해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