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2.07.02 17:16

외환은행, 고객위한 ‘피싱예방용 환율 이미지 서비스’ 시행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외환은행은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들을 위한 ‘피싱예방용 환율 이미지 서비스’를 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외환은행의 ‘피싱예방용 환율 이미지 서비스’는 최근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을 사칭하는 가짜 피싱사이트로 인한 피해사례가 빈번함에 따라, 인터넷뱅킹 로그인 시 고객이 미리 설정해 놓은 환율 정보로 가짜 사이트를 구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피싱예방용 환율 이미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로그인 후 달러, 엔화, 유로화 등 41개 고시환율 중 1개 통화와 현찰 사실 때, 현찰 파실 때 등 7개 환율 종류 중 1개 환율을 처음 한번만 설정해 주면 이용 가능하다.

이후 로그인하면 미리 지정해 놓은 해당국가의 국기와 통화명, 로그인 시점의 해당 환율 등이 자동으로 표시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짜 사이트에 로그인 할 때에는 고객이 지정해 놓은 환율 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진짜 사이트와 구별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외환은행 e-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피싱예방용 환율 이미지 서비스’는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피싱 피해 방지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보호를 최우선 목표로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