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3.30 08:53

KJ김민수, OST 데뷔곡 ‘참 고마운 사람’ 카카오뮤직 깜짝 1위

▲ 29일 정오 음원 공개된 KJ김민수의 ‘참 고마운 사람’이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KBS1 일일 드라마 ‘빛나라 은수’를 통해 OST 신고식을 치른 KJ김민수는 29일 정오 음원 공개된 ‘참 고마운 사람’이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발표 당일 오후 실시간 차트에 첫 등장한 후 수직 상승을 기록하며 악동뮤지션, 크러쉬, 아이유, 에일리 등을 한 단계씩 추월하며 30일 새벽 순위 최정상에 올랐다.

OST 제작사 이성권 대표는 “두 곡의 싱글을 발표한 신인가수로서 OST 가창에 참여한 KJ김민수의 차트 1위 등극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라며 “시청률 30%를 돌파한 ‘빛나라 은수’의 인기와 함께 인기 선전을 펼친 것 같다”고 분석했다.

감성적인 보컬을 통해 감동을 전하는 신곡 ‘참 고마운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틋함이 진정성 있게 느껴지는 곡으로 KJ김민수 특유의 담담한 중저음과 후렴구의 호소력이 감동을 전하는 완성도를 보여준다.

KJ김민수는 “녹음 당시 관계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노래였는데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라 깜짝 놀랐다”며 “많은 시청자들이 아껴주시는 ‘빛나라 은수’의 인기에 힘입어 이런 좋은 결과를 갖게 된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드라마 ‘빛나라 은수’(연출 곽기원, 극본 김민주 우소연)는 앙숙 관계였던 선생님 오은수(이영은 분)와 제자 김빛나(박하나 분)가 7년 후 한 형제와의 결혼으로 동서와 형님으로 관계가 역전되고, 양가 부모의 재혼으로 의자매가 되어 겪는 좌충우돌 스토리로 시청자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