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3.29 19:09

성공적인 다이어트,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 필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따뜻해진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이 성큼 다가왔다. 따뜻한 햇살에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지만 겨울 동안 두꺼운 외투에 감춰져 있던 살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 이에 주변에서 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신체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을 앞두고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에 돌입한다면 이내 요요현상이 찾아오거나 탈모나 골다공증 등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체계적이면서도 무리하지 않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 청담쟈스민라인클리닉 장지영 원장

성공적인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필수다. 하지만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바쁜 일상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의 경우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최근 체중 감량을 돕는 전문적인 시술들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는 이가 늘어나고 있다. 

체중감량을 위한 시술로는 지방 분해를 돕는 HPL주사나 카복시 등을 포함한 간단한 주사시술부터 지방을 얼려서 빼는 냉동지방분해술 미쿨, 초음파 장비를 이용한 바디슈링크와 사이저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고강도 집속 초음파 장비인 사이저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사이저는 식약처로부터 사이즈 감소 효과를 인증 받은 의료기기로 MFSU 기술을 이용해 정확하게 제어된 집속 초음파를 체내에 주입해 피하지방층을 가열하고, 지방 조직을 파괴하는 시술이다. 지방 세포의 크기가 작아지는 것이 아닌 세포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적다. 

이에 청담쟈스민라인클리닉 장지영 원장은 “효과가 좋은 시술일지라도 지나치면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무분별한 시술보다는 개인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비만의 원인을 찾아 적합한 시술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시술효과를 극대화하고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