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2.06.27 11:19

소지섭, 대본이 너덜너덜..'대본은 내짝궁'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대본과 사랑에 빠지면 돼요~” 

배우 소지섭의 ‘무결점 연기비법’이 공개됐다. 

소지섭은 SBS 수목드라마 ‘유령’(극본 김은희/연출 김형식)에서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의 메인서버 김우현(박기영)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상황. 까칠하고 도도한 차도남 수사관을 리얼하게 표현하고 있는 소지섭은 매회 전율 돋는 완벽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무엇보다 소지섭의 완벽한 연기 이면에는 실감나는 스토리를 담아내기 위해 한시도 대본을 놓지 않고 연습의 연습을 거듭하는 모습이 숨겨져 있다. 꼼꼼하게 대본을 검토하고 외우는 것은 물론, 감독님과의 많은 대화를 통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살려내며 빈틈없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것. 

실제로 소지섭은 대본이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대사를 보면서 연습을 하고, 연기의 집중도를 높이고자 쉬는 시간에도 긴장을 풀지 않고 실제 촬영과 똑같은 마음가짐으로 연습에 임한다. 이뿐 아니라 자신의 촬영분이 아님에도 다른 배우들이 연기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상대방의 연기스타일을 숙지한 후 함께 호흡을 맞출 때 좀 더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특히 소지섭은 사이버수사대의 메인 서버다운 꼼꼼하고 지능적인 김우현을 연기해야 하는 까닭에 강한 집중력으로 연습의 연습을 거듭하고 있다. 어려운 사이버수사대의 전문 용어들이 나열되는 긴 대사는 기본이고, 상황과 감정에 따른 날카로운 눈빛과 표정 하나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는 상황. 이러한 빈틈없는 노력으로 인해 ‘무결점 연기’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는 평가다. 

시청자들은 게시판을 통해 “소지섭씨 연기 잘합니다. 워낙 눈빛이 강한데다가 목소리까지 좋아서 감성이 잘 전달되거든요”, “연기 속에 담긴 소지섭의 열정을 존경합니다. 눈빛 속에 있는 진정성을 느꼈어요”, “유령을 보다 보면 저 사람이 김우현인지, 소지섭인지 헷갈릴 때가 많아요. 싱크로율 100%에 가깝게 연기하려면 도대체 얼마나 연습해야 하는 거죠?”등의 응원을 보내오고 있다. 

드라마 한 관계자는 “소지섭에게 대충이라는 단어는 찾아 볼 수 없다”며 “한 장면을 찍더라도 마치 본인이 김우현과 박기영이 된 듯,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런 소지섭의 모습이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만드는데 큰 공헌을 하고 있다. 그래서 소지섭과 함께 작품을 하면서 참 흐뭇할 때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SBS 드라마 ‘유령’은 우리가 사는 또 다른 세상인 사이버 세계, 최첨단 기기 안에 숨어있는 인간들의 비밀을 밝혀내는 사이버 수사대원들의 애환과 활약, 그 과정의 서스펜스와 퍼즐을 풀어내는 짜릿함을 담은 드라마로 매주 수, 목 오후 9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