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2.06.22 16:31

신형 싼타페, 출시 2개월만에 중고차 시장에 등장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중고차 시장에 ‘신형 싼타페’(DM)가 등장했다.

출시된 지 약 2개월 만이다.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에 등록된 신형 싼타페(e-VGT R2.0 2WD 7인승 EXCLUSIVE)는 주행거리 14km로 2012년 6월에 등록된 차량이다. 임시번호판이 부착된 상태로 내부 시트의 비닐커버도 그대로 있어 구입 이후 탁송되어 온 차량과 거의 비슷한 상태이다.

판매 희망가격은 3,370만원으로 신차보다 약 25만원 가량 저렴하다. 올해 3월 21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 신형 싼타페는 영업일수 11일만에 계약대수 1만대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모델.

2005년 이후 7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신형 싼타페는 ‘스톰 엣지(Storm Edge)’를 콘셉트로 강렬한 볼륨감과 함께 섬세한 라인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다. 이외에도 19인치 스퍼터링 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석도어 매뉴얼 커튼 등 각종 편의사양으로 이슈가 되었다.그 중 7에어백 시스템과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등 국내SUV 최초로 적용되는 각종 안전사양까지 갖추고 있어 최근 이어지고 있는 SUV 인기몰이의 선두가 되고 있다.

등록된 차량은 중고차 매매의 주요한 조건인 주행거리, 연식 모두 새 차와 비슷한데다 인기모델로, 차량 등록 2일 만에 구입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카즈 김민성 판매담당은 “싼타페는 신차시장과 마찬가지로 중고차 시장에서도 절대적인 인기를 끄는 차량이다. 7년만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매력을 지닌 만큼 싼타페의 인기는 지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