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3.14 18:22

리프팅, 부위별로 시술 달라야 한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은 남녀노소를 불문한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다. 동안을 결정하는 요소는 옷차림, 머리스타일 등 다양하지만 피부만큼 결정적인 것은 없다. 동안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얼굴에 생긴 주름은 자연스러운 현상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가 됐다.

주름의 원인으로는 피부 노화가 대표적이지만 자외선, 흡연, 음주 등 잘못된 생활 습관은 이미 생긴 주름을 악화시키거나 피부 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 또 한번 생긴 주름은 시간이 지날수록 깊어지게 되며, 화장품이나 홈케어로 개선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전문적인 관리를 선택하는 사람이 많다.

주름 개선을 위한 시술로는 피부에 실을 삽입해 피부결 반대로 당겨 주름을 펴주는 실리프팅, 초음파 또는 열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속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 등 다양하다. 

▲ 오아로피부과 최선철 원장

그 중 얼굴의 주름과 바디 탄력케어 등 다양한 부분에 적용이 가능한 써마지CPT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의 깊은 곳까지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늘어진 조직을 수축시켜 피부 탄력을 회복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 다른 리프팅 시술로 알려진 울쎄라는 시술 시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HIFU)를 피부 처짐의 근본 원인이 되는 피부의 가장 깊은 층인 근막층에 조사해 열응고점을 만들고, 수축 반응을 유도해 처진 피부를 끌어 올리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울쎄라는 목주름이나 희미해진 턱선 등에 적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미세한 전극을 통해 분획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표면에 손상 없이 열을 전달해주는 3deep PRO는 까다롭고 예민한 목 부분을 포함한 다양한 부위의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에 노원 오아로피부과 최선철 원장은 “건강하고 탄력 있는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술들이 많은 병원에서 행해지고 있지만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피부과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맞춤 시술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