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한호 기자
  • 영화
  • 입력 2017.03.13 10:42

‘슬립리스: 크리미널 나이트’, 제목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는

▲ ‘슬립리스: 크리미널 나이트’ 스틸컷 (미디어로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정한호 기자] 논스톱 액션 영화 ‘슬립리스: 크리미널 나이트’가 제목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슬립리스: 크리미널 나이트’는 범인 검거율 100%, 2년째 마약범죄조직을 비밀리 수사중인 강력계 최고의 형사 '빈센트'(제이미 폭스분)가 범죄 조직에 납치당한 아들을 구하기 위해 단 하룻밤 동안 멈출 수 없는 추격을 벌이는 액션물.

프랑스 영화 ‘Nuit Blanche (뉘 블랑쉬)’를 리메이크한 이 작품의 미국 개봉 제목은 ‘슬립리스’다. ‘하얀 밤’이라는 뜻의 원제를 ‘잠을 못 이루는’이라고 바꾼 이유는 영화의 ‘제한된 시간’이라는 독특한 설정에 있다. 단 하룻밤이라는 시간 동안 납치된 아들을 찾아야만 하는 이야기를 그리기 때문이다.

영화는 제한된 시간을 넘어 한정된 공간이라는 설정까지 그려내 아찔한 긴장감을 극대화시킨다. 아카데미 각본상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각본가 앤드리아 버로프는 이 작품의 설정을 극한으로 몰아내기 위해 ‘잠들지 않는 도시’ 라스베가스로 배경을 정했다.

“라스베가스는 24시간 잠이 들지 않는 전세계 유일무이한 도시다. 단 하룻밤 동안 범죄조직의 실체를 쫓아 반격을 가하는 주인공의 무대로는 최적의 도시가 아닐 수 없다”라고 앤드리아 버로프는 말한다. 여기에 한국 관객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도시액션’이라는 장르를 쉽게 인지시킬 수 있게 ‘범죄의 밤’이라는 뜻의 크리미널 나이트를 부제로 넣었다.

제목 속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는 ‘슬립리스: 크리미널 나이트’는 현재 절찬 상영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